2019년 3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19년 3월 뜨는 종자
  • 월간원예
  • 승인 2019.02.27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원예=편집부]

맛과 품질 최고의 봄노랑 배추 ‘춘광’
사카타코리아 봄배추 ‘춘광’은 결구내엽색이 노란색이면서 중륵이 극히 얇고, 수분함량이 적으며, 맛이 고소하여 품질이 우수하다. 추대가 안정된 봄배추인 ‘춘광’은 저온결구력 및 고온결구력이 강해 재배 폭이 넓다. 외엽색이 농록색으로 진한 포피 원통형의 배추로 노균병 및 연부병에 비교적 강하여 재배가 용이하다. 육묘온도는 13℃ 이상 보온 관리해 저온에 의한 꽃눈형성을 방지해야한다. 석회결핍증이 발생하지 않게 관수에 유의하고, 결구초기에 칼슘제를 2~3회 엽면에 시비하면 효과적이며, 밭이 건조하거나 과습하지 않게 배수에 유의해야 한다.

초형이 우수하며 수량성이 뛰어난 외대파 ‘블루윈’
농우바이오의 ‘블루윈’ 외대파는 대한민국 최초 국산 품종 개발에 성공한 교배종(F1) 외대파로 그동안 일반종 품종의 재배가 주로 이뤄지던 시장에 교배종 신품종으로 출시하여 상품성 균일성, 수량성을 높인 품종이다.  특히 연백부 비율이 40%가 넘을 만큼 길고 균일하여 상품성이 뛰어나 농가소득 증대가 기대되는 품종이다. 블루윈 대파는 세력이 강하고 양분경합이 적어 수량성이 높으며 초자는 입성으로 곧게 자라 북주기 및 재배관리가 쉬운 것이 특징이다.  또한 잎이 탄탄하여 내풍성이 우수하고 단묶음 작업시 잎꺾임이 적어 상품 작업이 용이하다. 뿌리활력 또한 좋아 습해, 고온장해 등 열악한 환경에서 재배할 수 있는 외대파 품종이다. 

과중이 균일하고 초세가 안정적인 
완숙토마토 ‘해피니스’  

아시아종묘(주)의 유럽계 토마토 ‘해피니스’ 품종은 초세가 안정적인 무한생장형 적색 완숙토마토다. 과중은 약 220~250g으로 크기가 균일하며 과피의 광택이 좋아 상품성이 좋다.  또한, 해피니스는 편구형의 과형을 가지고 있으며 재배안정성과 수량성이 우수한 고품질계 대과종 토마토다. 
특히, 과육이 단단하여 열과 발생이 적고 저장성이 좋으며 TYLCV, TSWV, For, TMV, F0, F1, V에 내병성이 있다. 

재배안정성과 상품성이 뛰어난 봄배추 ‘CR맛있는봄’
동오시드의 ‘CR맛있는봄’은 추대가 안정적이고 고온 및 저온 버팀성이 강한 품종이다. 속이 노란 배추로 맛과 품질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진한 외엽색으로 상품성이 뛰어나고, 내병성도 우수해 재배하기에 용의하다.
CR맛있는봄은 적기 파종을 하고 불시추대 예방을 위해 야간온도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또한 환경 조건에 따라 숙기가 다소 빠를 수 있으므로 적시에 수확하는 것을 권장한다.

항암성분을 함유한 건강배추 ‘춘강암탁배추’
제일씨드바이오의 ‘춘강암탁배추’는 일반배추보다 항암성분을 많이 함유한 기능성 배추로 먹을거리로 건강을 챙기는 웰빙시대에 잘 어울리는 품종이다. 
춘강암탁배추는 외엽색이 농록색의 진한 포피를 가진 원통형 배추로, 노균병 및 연부병에 대한 저항성을 가지고 있어 재배가 용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결구 내엽색이 노란색이며 중륵이 얇고, 수분함량이 적당하며 고소한 맛이 난다.

내서성이 좋고 바이러스에 강한 여름배추 ‘태광’
팜한농의 여름배추 ‘태광’은 고온에서도 결구가 잘되며, 고랭지 여름재배부터 추석용 조기 가을배추에 이르기까지 재배가 두루 가능한 반포피 원통형의 품종이다. 여름재배에 필수인 내서성이 우수한 품종이며, 일교차가 심한 시기에 발생하여 배추 생육 및 수확에 큰 피해를 주는 바이러스에 비교적 강하여 안정적인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특히, 여름철 이상기후로 인하여 수확이 지연되어 숙기가 조금 지나도 내부꼬임증상을 거의 찾아 볼 수 없는 품종이다. 국내 여러 지역에서 수집한 뿌리혹병 균주를 이용하여 병리접종 시험 및 여러 지역에서 재배 시험한 결과, 다수의 뿌리혹병 균주에도 강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