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의 구름치즈찜닭, 꼭 맛 봐야 할 메뉴로 입소문
상태바
강남역 맛집 일미리금계찜닭의 구름치즈찜닭, 꼭 맛 봐야 할 메뉴로 입소문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2.28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 강남역은 시간대와 요일, 날씨에 상관없이 언제나 많은 사람이 모이는 핫플레이스로, 카페와 쇼핑몰, 영화관 등 가볼 만한 곳이 즐비하다. 또한, 회사와 학원 등도 많아 다양한 연령대가 강남역을 찾다 보니, ‘강남역 맛집 베스트10’이나 ‘강남역 맛집 저렴’, ‘강남역 맛집 존맛’ 등의 신조어가 등장할 정도로 즐길 수 있는 음식점이 다양하다.

그중에서도 ‘일미리금계찜닭’이 합리적인 가격과 푸짐한 양, 이색적인 메뉴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곳에서는 일반적인 찜닭 메뉴를 포함하여 다양한 퓨전 찜닭을 맛볼 수 있는 곳으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메뉴는 ‘구름치즈찜닭’이다.

구름치즈찜닭은 구름처럼 폭신하게 덮인 치즈를 오븐에 맛있게 구워내 매력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국내산 냉장육에 감칠맛 나는 양념과 고소한 100% 자연산 치즈가 더해진 구름치즈찜닭은 담백하면서도 쫄깃한 맛이 특징이다. 이곳에서는 입맛에 따라 소스와 맵기 등을 선택할 수 있는데 소스로는 금계(간장)와 고추장, 신불 중 선택이 가능하고, 매운 정도는 고추빼기, 보통, 맵게로 고를 수 있다.

강남역 맛집에는 구름치즈찜닭 외에도 다채로운 퓨전 찜닭이 마련되어 있다. 스트레스를 싹 날려버릴 ‘신불찜닭’, 쫄깃한 베이컨과 달콤한 고구마 무스로 맛을 낸 ‘베이컨 드러가스무스’, 한번에 두가지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반반찜닭’ 등이 준비되어 있다. 강남 맛집 일미리금계찜닭에는 치즈 스틱과 새우튀김 등의 곁들임 메뉴도 마련되어 있는데 특히, 짭조름한 찜닭 소스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하는 계란밥은 이곳에서 꼭 먹어 봐야 할 메뉴로 손꼽힌다.

일미리금계찜닭은 모든 메뉴가 인당 1만 원꼴의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되고 있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점심에는 찜닭과 밥이 포함된 런치 세트 메뉴를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강남 점심 밥집을 찾는 직장인과 학생들 사이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저녁 시간대에는 강남역 데이트 코스를 즐기는 커플부터 강남역 회식, 가족외식 등 각종 모임을 하는 직장인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방문해 웨이팅이 발생하기도 한다.

업체 관계자는 “물가가 비싸기로 알려진 강남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푸짐한 양의 찜닭을 먹을 수 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다양한 연령대의 고객들이 방문하고 있다. 낮에는 인근 직장인과 대학생들이 주로 방문을 하고, 저녁에는 강남에서 회식이나 모임을 하는 20~50대 손님들이 많은 편이다.”며 “일미리금계찜닭은 매장식사와 더불어 배달 및 포장이 가능하여, 점심시간을 절약하기 위한 직장인들의 예약문의가 잦은 편이다. 언제 방문하더라도 편안한 분위기에서 만족스러운 식사를 할 수 있도록 재료 선별부터 조리, 서비스까지 모든 과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