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내몸엔 발효 뽕잎차’ 출시!
상태바
양평군, ‘내몸엔 발효 뽕잎차’ 출시!
  • 월간원예
  • 승인 2011.01.17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평군, ‘내몸엔 발효 뽕잎차’ 출시!

 

새로운 건강식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양평군이 오디, 뽕잎 등을 주재료로 한 유기농 발효산업 메카로 급부상하고 있다.
1월 11일 군에 따르면 구수하고 깔끔한 맛이 나는 뽕잎 음료 ‘내몸엔 발효 뽕잎차’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2005년부터 오디, 뽕잎의 특성을 살린 관광 상품 개발의 일환으로 친환경 기능성 뽕나무단지 조성 및 가공제품개발을 추진해 왔다.
그 결과 지난 2008년 1월 뽕잎음료 제조공정 개발과 제조표준화를 정립해 지난해 2월 특허(제10-0944116호, 뽕잎음료 및 그 제조방법)를 취득하고 이어 같은 해 9월 오디식초 특허등록 등 지속적인 연구개발에 힘써오며 이번 발효뽕잎음료를 출시하게 됐다.
‘내몸엔 발효 뽕잎차’는 500㎖ 페트병으로 만들어졌으며 뽕잎과 뽕가지 볶은 것을 혼합한 액상차다. 특히 뽕잎을 자연발효한 후 뽕잎덖음, 유념과정을 거친 뽕잎과 세척ㆍ절단한 뽕가지를 구수한 맛이 나도록 볶은 것이 특징이다.
양평군은 제조기술 및 친환경인증 원료를 공급하고, 음료생산은 충남 홍성에 위치한 남영F&B가 OEM생산하며, 유통은 관내 소재 엔젤H&B의 유통망을 통해 첫선을 보이게 됐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에 출시된 발효뽕잎차는 농가 소득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지역농특산품으로 개발했다”며 “판매는 오는 2월 초부터 시작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군은 특화단지조성을 통해 양평농업의 6차 산업화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2011년 유기농오디산업육성사업(향토산업육성) 추진 등 체험형 관광농업을 육성해 나가는 등 관내 농산물가공업체와 연계한 지역농산물 가공제품 수출도(오디, 뽕잎가공제품) 적극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양평군농업기술센터 자원특화팀 031-770-3580

2011.1.17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