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께하는 농촌 나들이 “엄마 우리 놀러가요”
상태바
함께하는 농촌 나들이 “엄마 우리 놀러가요”
  • 월간원예
  • 승인 2011.04.11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함께하는 농촌 나들이 “엄마 우리 놀러가요”

 

홍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 전용완)가 군내 다양한 농촌어메니티 관광 자원 알리기 활동으로 지역 주민들의 농촌사랑 확산 및 지역이해 공감대 형성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농업기술센터는 봄 · 여름 · 가을 다채롭게 펼쳐지는 농 · 산 · 어촌의 일상적인 생활 · 자연환경을 소재로 한‘엄마랑 아이랑 함께하는 농촌체험여행’과 ‘동네방네 반짝반짝 농촌체험’이라는 2가지 연중행사를 기획하며 본격적인 참가자 모집에 돌입했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대도시 도시민을 위한 대규모 체험행사 위주에서 벗어나 지역민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농촌교류활동을 통해 지역 생산자와 소비자간 서로 연계 상생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되었으며, 향후 체험수기 공모, 평가회 개최 등을 통해 군내 농 · 산 · 어촌 체험활동의 종합 평가 수행 및 장기적인 발전방향을 제시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본 행사를 통하여 자라나는 세대들의 농업 · 농촌 및 환경에 대한 관심을 증대시키고 성인들에게는 자연속에서의 편안함과 고향의 정겨운 향수를 선사할 것이다”며 “단순히 이벤트성 행사가 아닌 지역내 농촌체험관광주체와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연결되는 고리로 자리매김했으면 한다”고 밝혔다.
행사별 프로그램은 4월부터 11월까지 진행되며 참가신청은 홍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hs5959.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접수하거나 홍성농촌체험관광카페(http://cafe.daum.net/hs-green)를 통해서도 가능하다.   
홍성군농업기술센터 농촌체험분야 041-630-9650
 

11.4.11일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