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9년 5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9.05.08 13: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원예=편집부]

 

간편하게 잡초 방제 ‘황금볼점보 직접살포정제’
㈜경농의 직접살포정제 중, ‘황금볼점보 직접살포정제’는 약 50만대 이상 판매가 되고 있는 국내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는 제초제다. 벤조비사이클론과 플루세토설퓨론 합제로 이앙벼는 물론 담수직파 벼에도 안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특히 일·다년생 문제 잡초뿐만 아니라 SU계 저항성잡초에 대한 방제효과도 탁월하며 간척지에서 문제가 되는 새섬매자기 및 올방개, 벗풀과 같은 난방제 잡초도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특히, 저항성 피, 올방개 등 문제 잡초에 대해서 효과가 탁월하고, ‘미리매 액상수화제’와 체계처리하면 더욱 높은 효과를 볼 수 있다. 한 봉당 500g으로 포장으로 20알이 들어 있으며, 300평 기준으로 20알을 고르게 살포하면 간편하고 편리하게 논 잡초를 방제할 수 있다.

40일 이상 오래가는 이앙동시처리제 ‘롱제로'
롱제로’는 40일 이상 약효가 지속되는 이앙동시처리 논제초제다. 이앙동시처리기로 살포한 후, 물 관리만 신경 쓰면 후기 제초제 처리 없이도 수확기 잡초까지 방제할 수 있다. 일본에서 사용면적 1위에 오른 논제초제 밧치리(バッチリ)와 동일 성분, 동일 함량 제품으로 약효가 이미 검증됐다. ‘롱제로’는 피, 물달개비, 올챙이고랭이를 비롯해 방제가 어려운 벗풀, 새섬매자기 등에도 제초효과가 우수하다. 또한 논이끼(조류) 발생을 장기간 억제할 수 있어 논물이 맑게 유지돼 벼의 초기 생육과 뿌리 활착에 도움을 준다.
이앙 동시부터 초중기까지 처리시기의 폭이 넓어 사용이 편리하며 찰벼, 흑미 등 대부분의 품종에 약해가 없어 혼작하는 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큐어링 입상수화제 / 고추, 배추 정식전 육묘상 관주처리제
정식전 육묘프러그에 약제를 관주처리하는 육묘상처리제로서 작물의 생육초기에 발생하는 초기 해충(잎벌레, 진딧물, 나방)을 한번에 방제하느로 기존의 방제횟수 및 살포량을 절감시킬 수 있는 생력화제품이다. 나방, 잎벌레, 흡즙해충 등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적용범위가 넓은 살충제이다.기존 다른 계통 약제에 저항성이 생긴 해충에도 우수한 약효를 나타내며 작물 안전성이 높아 작물에 약해 걱정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해충에 대한 섭식 및 흡즙중단 효과가 있어 작물에 피해를 최소화한다.

확실한 광엽, 외래잡초 방제효과! ‘확타’ 
동방아그로의 확타 미탁제는 미국에서 최초 등록되어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신규원제 Fluthiacet-methyl로 구성된 비선택성제초제로, Fluthiacet-methyl의 잡초 세포막 파괴 작용기작과 Glufosinate-am의 상승작용으로 일반 잡초뿐만 아니라 광엽 및 덩쿨성 외래잡초 깨풀, 명아주, 쇠비름, 메꽃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우수한 약효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잡초의 경우 24시간 이내 번다운 효과 확인이 가능하며 저함량으로 잡초 방제가 가능한 환경 친화적 약제로 후작물과 작물 헛골에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한 신제품 확타는 농가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확타 미탁제는 비농경지, 논둑, 작물 헛골, 작물 재배 예정지 등에 사용시 확실하고 빠른 약효로 만족스런 방제효과를 발휘한다.

 

배추 초기단계에 피해를 주는 나방류 '볼리암후레쉬'
볼리암후레쉬는 약효가 안정적으로 오래 지속되고, 새로운 계통 성분으로 저항성 나방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강력한 약효가 작물 체내에 침투이행하여 잎 속, 뒷면의 숨은 해충과 새순까지 전달되는 특징이 있다. 
볼리아후레쉬는 배추뿐 아니라 파, 고추, 상추, 오이에 등록되어 나방, 진딧물, 총채벌레, 벼룩잎벌레, 아메리카잎굴파리 등 다양한 해충을 동시 방제할 수 있는 효율적인 종합살충제이다. 또한 벼의 벼멸구, 혹명나방 경엽처리, 무인항공 방제에도 등록되어 있어 이미 많은 농업인들에게 다양한 작물에사용가능하여PLS에 적합하고, 효과가 우수한 약제로 인정받고 있다.

 
수도중기 논잡초약 '이티스타'
[이티스타] 직접살포정제는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의 독자적인 특허기술인 이티제로 만들어진 초간편 중기 논잡초약으로 설포닐우레아계인 “메타조설퓨론”을 함유하여 피 3엽기는 물론 저항성잡초인 물달개비3엽기, 올챙이고랭이2엽기를 보다 쉽고 편리하게 방제한다. 특히 올방개에 대한 방제효과가 우수하여 30cm의 올방개도 방제할 수 있다.
[이티스타] 직접살포정제는 모든 벼 품종에 안전하여 찰벼를 비롯한 다양한 품종의 벼에 약해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한가지 성분으로 구성되어 기존3원 합제보다 환경적인 부담을 줄인 환경친화적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