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5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19년 5월 뜨는 종자
  • 월간원예
  • 승인 2019.05.0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원예=편집부]

초세가 안정적인 적색 완숙토마토 ‘해피니스’
아시아종묘의 유럽계 토마토 ‘해피니스’는 초세가 안정적인 무한생장형 적색 완숙토마토다. 과중은 약 220~250g으로 크기가 균일하며 과피의 광택이 좋아 상품성이 좋다. 또한 해피니스는 편구형의 과형을 가지고 있으며 재배안정성과 수량성이 우수한 고품질계 대과종 토마토다.
특히 과육이 단단하여 열과 발생이 적고 저장성이 좋으며 TYLCV, TSWV, For, TMV, F0, F1, V에 내병성이 있다.


암세포 성장저지효과 탁월한 ‘항암쌈채’
제일씨드바이오의 ‘항암쌈채’는 배추와 순무를 종간교잡한 소포자배양 방식으로 15년간 연구를 통하여 암세포 성장저지효과가 탁월한 기능성 채소다. 신라대학교에 기능성 효과 분석을 실시한 결과 간암, 유방암, 대장암, 피부암 등 다양한 암세포에서 일반배추보다 탁월한 암세포 성장저지효과를 나타났다. 둥근 배추 잎 모양으로 독특한 향과 맛이 있으며 아삭한 식감은 일반상추보다 우수해 상추대용 우수한 품종이다.

위황병에 강한 여름무 ‘YR위하여무’
팜한농의 여름 무 ‘YR위하여’는 지난 4년 동안 포장시험을 거쳐, 신품종으로 출시한 ‘YR위하여무’는 위황병에 강하고, 균일성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위황병 피해 걱정을 덜어줌과 동시에 병에 강하여 일손과 비용절감이 함께 이뤄져 농가에 도움이 된다.
YR위하여무는 위황병에 강하고 추대성이 비교적 안정적인 품종이다. 개장형으로 엽장이 비교적 짧아 억제처리가 필요하지 않다. 근형은 H형으로 비대력과 근미맺힘이 좋으며 근피가 깨끗하다. 여름 고랭지에서는 5월 중순경부터, 홍천군 내면 등지에서는 7월 중순부터 감자 후작으로 재배가 가능한 품종이다.

엽색이 진하고 웃자람이 없는 열무 ‘흑단여름’
사카타코리아의 여름열무 ‘흑단여름’은 엽색이 진하고 고온기에 웃자람이 적어 엽장이 짧으며 엽수가 많은 것이 특징이다.
흑단여름은 잎 부러짐에 비교적 강하고 털이 적으며 입성으로 재배안정성이 뛰어나고, 수확하기에 수월하다. 또한 노균병 및 연부병에 비교적 강하여 재배가 용이하다.
흑단여름은 여름 장마기에 비가림 재배를 해야 상품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 저온기에는 생육속도가 늦으므로 재배를 피하는 것이 좋다.


경도가 강하고 저장성이 좋은 대추형 토마토 ‘TY캐슬’
더기반의 대추형 토마토 ‘TY캐슬’은 평균과중은 22~25g 내외로 고당도, 고품질 다수확이 가능한 품종으로 상품성과 수량성이 좋은 TYLCV, TSWV내병성 대추형 토마토이다. 재배가 용이하고 광택이 좋으며, 경도가 강하여 저장성이 좋아 상품성이 우수하여 소비자 만족도가 높으며, 또한, 꼭지빠짐에 강한 품종으로 재배농가 만족감도 높은 품종이다. TY캐슬은 국산품종의 우수성을 알리고, 외국으로 지불되는 로열티 절감 효과는 물론 토마토 재배농가 소득증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TYLCV+TSWV 저항성 완숙 토마토 ‘데프콘’
동오시드의 완숙 토마토 ‘데프콘’은 토마토황화위축바이러스(TYLCV)와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에 저항성이 있는 품종으로 평균과중 250g의 레드계 무한생장형 대과 품종이다.
중조생종으로 강인한 초세를 가지며, 단단한 고구형의 적색과 완숙 토마토이다. 착과가 용이하며 화방내 과 비대가 균일하고 고온 열과에도 강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담배모자이크바이러스(TMV)와 시들음병, 후사리움위조병 레이스0.1.2(F2) 등에 복합 내병성이 있어 재배가 용의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