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애월해안도로 맛집 ‘여기가제주멍’ 흑돼지 퓨전요리와 가성비 높은 은갈치조림메뉴로 인기
상태바
제주 애월해안도로 맛집 ‘여기가제주멍’ 흑돼지 퓨전요리와 가성비 높은 은갈치조림메뉴로 인기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5.16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 애월은 예능 프로그램 효리네 민박에 등장하며 제주도의 명소로 떠오른 곳으로 협재해수욕장, 금능해수욕장, 한림공원, 애월한담산책로, 곽지해수욕장, 새별오름, 제주공룡랜드, 제주불빛정원 등 제주관광명소가 밀집되어 있다.

또한 바다와 아까운 제주애월해안도로는 탁 트인 바다전망을 감상하며 드라이브를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하귀리에서 애월리까지 길게 뻗은 도로를 따라 조성된 제주 맛집을 다니기 좋은 제주도 여행필수코스다.

제주애월해안도로 근처 맛집 ‘여기가제주멍’은 제주 포구 바로 앞마을에 근접해 있는 제주도민맛집으로, 제주의 대표먹거리 해산물과 흑돼지를 한 번에 맛볼 수 있는 이색 퓨전요리를 선보이고 있다.

애월맛집 ‘여기가제주멍’의 ‘흑돼지 해물 불판 볶음’은 흑돼지와 문어, 뿔소라, 한치, 새우살, 홍합, 쭈꾸미, 알새우 등 제주바다의 신선한 해산물과 야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대표메뉴로 세트로만 주문이 가능하며 푸짐하고 맛깔스러운 플레이팅으로 맛은 물론 눈길까지 사로잡는다.

또한 '흑마늘 돔베고기'는 뿔소라조림과 한치다리튀김, 야채겉절이가 어우러진 퓨전향토음식으로 맛볼 수 있으며 제주바다에서 채취한 성게알로 끓인 '제주성게미역국'과 수제 생선완자까스를 곁들인 '주니어 돈까스' 등 어린자녀를 위한 메뉴도 준비해 노인부터 아이까지 모두 만족스러운 식사를 즐길 수 있어 가족단위 여행객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최근 출시한 신메뉴 제주 은갈치조림과 고등어 조림은 직접 농사지은 신선하고 퀄리티 높은 식재료를 사용하고도 제주도 내에서는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는 최상의 가성비로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제주현지인맛집 ‘여기가제주멍’의 관계자는 "항상 우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손수 농사 지은 신선한 재료들로 정성을 다해 준비하고 있다” 라고 말하며 “제주를 찾는 많은 분 들이 제주의 매력을 제대로 느끼실 수 있도록 더 발전된 음식을 보여주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한편, 제주애월맛집 ‘여기가 제주멍’은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는 구엄포구에서 열리는 애월 구엄리 플리마켓에서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