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 중고차할부 및 7,8,9등급의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중고차매장 자체할부사 통해 승인율 높인 싸다니카
상태바
개인회생 중고차할부 및 7,8,9등급의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 중고차매장 자체할부사 통해 승인율 높인 싸다니카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5.16 0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공=싸다니카.
사진제공=싸다니카.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중시하는 소비문화와 대기업들의 중고차시장 진출로 인하여 시장의 투명성까지 높아지면서 중고차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하지만 중고차 매매시장의 고질병인 허위, 미끼매물 등 불법판매가 끊이지 않고 발생되면서 중고차시장의 이미지에 찬물을 끼얹고 있다. 이에 지난해부터 정부와 지자체는 중고차 불법판매와 관련하여 집중 단속을 시행하는 등 깨끗한 중고차 시장을 만들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과 정책들을 펴고 있다.  

그 중 지난해 11월9일부로 자동차대국민민원포털과 어플을 통해 개인 소유주를 제외한 중고차 매물은 자동차 번호만 알고 있으면 간편하게 차량 상태와 이력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면서 소비자들이 허위, 미끼매물 판별하는데 있어 큰 도움이 되고 있다.

또한 믿을만한 중고차사이트를 찾는 것이 중요하다. 지나치게 비싸거나 저렴하지 않은 평균치에 맞으며, 안전하게 구입할 수 있는 곳을 찾는 것이 최선책이다. 여기에 주행거리와 사고유무 등, 같은 모델과 같은 연식에 대해 충분히 알아본 뒤에 각 조건이 유사한 중고차들도 함께 파악해볼 필요가 있다.

이와 관련하여 믿을만한 중고차 사이트 싸다니카의 김대중 대표는 “현장 방문 전, 영상통화를 통해 사이트의 해당 차량과 차량등록증을 보여달라고 하면 간단히 허위매물 여부를 파악할 수 있다. 구매 전 꼭 실물을 확인하고 차의 엔진미션, 주요부품, 소모성 부품, 차량하부의 누유 및 하체부식 등 세세한 부분까지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구매를 원하는 차량의 경우 시승을 해보는 것이 바람직하며, 시운전을 미루는 딜러일 경우 의심을 해보는 것이 좋다.”고 전했다.

또한 중고차할부 이용에 있어서도 자칫 잘못할 경우 고금리 상품진행으로 낭패를 볼 수 있어 중고차할부 진행 시 보다 꼼꼼하게 체크 후 진행해야 한다고 전했다. 중고차 할부금리는 개인 신용도에 따라 할부금리나 혜택이 다르게 적용된다. 신용등급 1~6등급의 경우 연체나 특이사항이 없다면 무난히 중고차전액할부 승인을 받을 수 있다. 하지만 일부 비양심적인 매장의 경우 신용이 낮은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그리고 개인회생, 신용회복 신청자의 경우 할부이용이 어렵다는 약점을 이용해 할부약관에 대한 자세한 설명 없이 고금리의 할부상품을 권하는 사례들도 발생되고 있다.

특히 신용도가 낮은 7등급, 8등급9등급 저신용자 및 신용불량자, 개인회생을 신청한 신용회복자의 경우 중고차전액할부상품 이용을 선호하지만 7등급중고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중고차전액할부 및 신용회복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중고차전액할부, 개인회생자중고차전액할부의 경우 할부이자율이 높아 할부상품 진행 시 할부이자율 조건 미리 확인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런 가운데 수원중고차 싸다니카는 현재 서울중고차 매매단지뿐만 아니라 수원중고차, 인천중고차, 안산중고차, 성남중고차, 부천중고차, 용인중고차, 시흥중고차, 화성중고차, 대구중고차, 의정부중고차, 남양주중고차, 광주중고차, 목포중고차, 여수중고차, 원주중고차, 천안중고차, 평택중고차, 세종시중고차, 울산중고차, 창원중고차, 강원중고차, 속초중고차, 정선중고차, 강원랜드중고차 등 전국 중고차 정보에 대한 정보를 취합하여 소비자가 원하는 중고차를 제시하는 ‘의뢰형 판매 시스템’ 도입하였다고 밝혔다.

의뢰형 판매시스템은 소비자가 구매를 희망 하는 차종과 가격대, 사고 유무, 주행거리, 연식 등을 문의하면 고객 상담과 차량 수배, 사전 차량점검은 물론 고객 방문 후 시운전과 기타 정비 시행에 이르기까지 꼼꼼한 점검과 완벽한 수리과정을 거쳐 차를 출고하는 제도다. 

또한 수원중고차 싸다니카는 중고차 매장에서 직접 할부사를 운영하여 합리적인 중고차할부이자율과 간소화된 중고자동차할부조건을 제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그 동안 신용이 낮아 중고차할부가 어려운 7등급중고차전액할부, 8등급중고차전액할부, 9등급중고차전액할부 등 저신용자 중고차전액할부뿐만 아니라 개인회생 중고차전액할부, 신용불량자 중고차전액할부, 신용회복 중고차전액할부와 금융거래실적이 많지 않은 군미필 중고차할부, 대학생 중고차할부 및 주부 등도 이용이 가능한 다양한 중고차전액할부 프로그램을 마련해 까다롭지 않은 조건으로 제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단, 중고차할부 이용조건으로는 연체금이나 개인채무 불이행 없어야 하며 소득이나 급여를 증명할 수 있어야 한다고 전했다. 

한편, 싸다니카 김대중대표는 개그맨 오정태가 출연중인 채널A플러스의 예능프로그램 수상한 인력소에 출연하며 시청자들에게 침수차량 구분법, 차량 관리법, 중고차 매매 계약서 작성시 주의사항 등을 공개하면서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사이트 양심 딜러로 주목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