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무더위 이겨낼 대게 요리 한판
상태바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 무더위 이겨낼 대게 요리 한판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5.17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둘째주에 접어들면서 이제 완연한 여름 날씨가 느껴질 정도로 한낮 기온이 올라가고 있다. 점차 전국이 더운 날씨가 이어지면서 많은 이들이 시원함을 즐기기 위해 바닷가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

너무 이른 시기에 무더위가 찾아온 탓에 전국 주요 워터파크는 일찍부터 개장을 했고 바닷가로 향하는 이들이 많은 덕에 해안가 주변 관광지들은 일찍부터 번성을 누리고 있다.

이 중 국내 최대관광지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속초는 동해에서 불어오는 시원한 바닷바람과 각종 먹거리, 즐길거리를 찾아 방문하는 여행객들이 많다. 매주 주말이면 속초를 찾는 이들이 많은데, 이는 가볼만한곳이 많기 때문이다.

속초를 방문하게 되면 설악산을 비롯해 대포항, 등대전망대, 영금정, 속초 엑스포 등 가볼만한곳이 많고 대포항 주변으로는 대게전문점이 길게 늘어서 있어 여행객들은 저마다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속초는 맛집이 많은 곳으로도 유명하다. 물회 맛집, 대게 맛집, 횟집 등 각양각색의 맛집이 있는데, 이 중 속초 대포항 맛집으로 알려진 ‘대포대게’는 다른 대게전문점과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 눈에 띈다.

속초 대포항맛집인 대포대게는 어선을 직접 운영하는 선주가 직접 게를 잡아 판매하고 킹크랩이나 랍스타 등은 직접 수입하여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신선도는 높고 비용은 저렴한 게찜을 맛볼 수 있으며, 푸짐한 스끼다시는 덤이다.

또한, 대형수족관을 매장 앞에 설치하였기에 품질 좋은 대게를 직접 고를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신선도를 자부하면서 선택권을 주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함으로 해석된다.

메인요리인 대게찜과 킹크랩찜, 랍스타찜, 홍게찜 등 원하는 메뉴를 주문하면 무려 20여가지에 달하는 스끼다시가 나온다. 그 구성도 화려한데, 물회와 해물스끼를 비롯하여 대게장국, 게튀김, 골뱅이, 새우, 오징어 젓갈 등 다양하게 어우러져 방문한 손님들의 입안을 화려하게 돋군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란 말이 있듯이 속초 대포항 맛집인 대포대게는 인근에서도 드문 경관을 자랑하는데, 식사를 하게 되는 2, 3층에서는 대포항을 직접 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어 수많은 인근 대게맛집들 가운데서도 현지인들에게 사랑받는 맛집으로 추천되고 있다.

한편, 속초 대포항 맛집 대포대게는 SNS인증 이벤트, 네이버 예약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어 소비자들이 보다 저렴하게 게찜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