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의도 맛집 ‘인기명’, TV조선 ‘알맹이’ 이색 메뉴로 ‘조갈찜’ 등장
상태바
여의도 맛집 ‘인기명’, TV조선 ‘알맹이’ 이색 메뉴로 ‘조갈찜’ 등장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5.17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의도, 마포 일대는 대형 빌딩이 밀집한 서울을 대표하는 오피스 상권 중 한 곳이자 여의도공원, 한강공원이 위치하고 있어 도심 속 여유를 즐기기 좋은 나들이 명소다. 이에 직장인들의 회식장소 및 가족 모임장소로 적합한 호불호 없는 메뉴의 수요가 높은 가운데, 여의도 맛집 ‘인기명’이 남녀노소 모두의 입맛을 사로잡은 메뉴 조갈찜으로 주목받고 있다.

마포구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은 특수 제작한 커다란 철판에 조개찜과 소갈비찜이 동시에 나오는 메뉴로, 시선을 사로잡는 화려한 비주얼과 퀄리티 높은 맛을 갖췄다. 해당 요리는 TV 조선 '팡팡터지는 정보쇼 알맹이', SBS Plus '외식하는 날', KBS '생생정보' 등 각종 TV 프로그램에 방영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으며, 특히 팡팡터지는 정보쇼 ‘알맹이’에서 바다와 육지가 만나 환상궁합을 자랑하는 메뉴로 소개되며 많은 이들의 관심을 사로잡았다. 이에 #여의도 데이트, #마포 회식장소 #공덕 맛집 #마포 맛집 등의 해시태그로 각종 SNS에서 호평이 이어지는 등 꾸준한 유명세를 타고 있다.

공덕역 맛집 인기명의 시그니쳐 메뉴인 조갈찜은 해산물과 소갈비를 한 번에 즐길 수 있어 호불호가 갈리지 않는 메뉴로 꼽히며 여의도 회식장소 및 여의도 모임장소로 선호도가 높다. 조갈찜의 조개찜에는 문어, 전복, 가리비, 키조개 등이 들어가 깊으면서 담백한 맛을 선사하고, 갈비찜에는 큼직한 소갈빗대와 함께 넓적당면, 떡, 어묵꼬치 등이 어우러져 제공된다.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우려내 만든 한방 육수를 기반으로 당일 공수한 재료들이 푸짐하게 담겨 나와 먹는 맛에 보는 맛까지 충족시킨다.

이 밖에도 조갈찜에 랍스터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 소갈비찜에 전복이 더해진 '전복공룡뼈찜' 등의 다채로운 메인 메뉴와 통문어튀김, 왕새우튀김, 오징어튀김 등의 사이드 메뉴도 인기이며, 메인 요리를 즐기고 난 후 칼국수, 죽, 볶음밥 등의 사리를 추가해 더욱 든든한 식사가 가능하다.

마포역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인기명의 조갈찜을 비롯한 다양한 메뉴는 각종 TV 프로그램 및 SNS에 소개될 만큼,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세련되고 쾌적한 인테리어에서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 구성과 함께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 덕분에 여의도 맛집을 찾는 이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으며, 모든 메뉴는 직원이 손질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해 각종 모임 장소로도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따뜻한 날씨에 나들이를 즐기는 이들이 많아져 평일 저녁 및 주말에는 웨이팅이 자주 발생하고 있으니, 미리 예약하고 방문하시면 보다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