흑돼지고기전문점, 제주애월맛집 ‘고이정’ 에서 맛보는 참숯향 가득 쫄깃한 흑돼지고기구이
상태바
흑돼지고기전문점, 제주애월맛집 ‘고이정’ 에서 맛보는 참숯향 가득 쫄깃한 흑돼지고기구이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5.17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따뜻한 날씨의 연속인 요즘 국내 관광객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인기 있는 여행지로 꼽히는 제주도가 5월의 베스트여행지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나 아름다운 제주도를 완벽히 즐기고 오고 싶다면 제주에서만 맛 볼 수 있는 제주 향토음식 흑돼지고기맛집을 방문 해보는것도 좋다.

곽지해수욕장 근처에 위치한 흑돼지고기전문점 고이정은 제주애월맛집으로도 알려지며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다.

특히 ‘고이정’은 참숯에 구워 고기에 숯의 향이 은은하게 배어 더욱 깊은 맛과함께 김치찌개, 냉면 등의 식사류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연령층 상관없이 모두 즐기기 적합하다.

반찬이 부족할 경우에는 셀프바가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원하는 반찬을 마음껏 먹을 수 있다. 또한 연탄가스 걱정없이 오로지 참숯으로 직화초벌을 하기 때문에 고기에 참숯향이 베어 고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구워 먹기까지 오랜 시간을 기다리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다.

고이정의 상호명의 의미는 “고기맛이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이색적인 이름을 갖고 있다. 제주애월맛집 중에서 흑돼지고기 전문점으로 근고기 600g의 메뉴를 메인으로 내세우며, 근고기 주문시 콘샐러드, 김치, 각종 나물반찬, 쌈채소, 멜젓 등이 제공돼 성의 있는 한 끼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제주 애월 흑돼지 고기 전문점 ‘고이정’은 한담해변에서 석양을 보며 제주도 토종 흑돼지의 참맛을 볼 수 있는 곽지맛집으로도 알려져 있다. 근처에는 아름다운 유채꽃밭과 넓은 주차장완비로 많은 방문이 이어지고 있으며 영업시간은 오후12시부터 오전12시까지 운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