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 소개되어 SNS에 화제가 된 하남 스타필드 근처 맛집 '팔당 마장동한우촌'
상태바
방송 소개되어 SNS에 화제가 된 하남 스타필드 근처 맛집 '팔당 마장동한우촌'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5.2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S 생생정보 제공
KBS 생생정보 제공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외식 메뉴로 빠질 수 없는 메뉴 중 하나는 고기이다. 특히 양보다 질을 선호하는 요즘 소비자들의 소비 동향에 따라 최근 많은 이들이 우리 땅에서 먹고 자란 한우를 찾는데, 깊은 맛에 풍미가 좋은 한우는 한국인들이 더욱이 선호하는 음식으로 조사되기도 한다.

특별히 고기는 질에 따라 맛의 차이가 크기 때문에 가격대가 있어도 품질 좋은 한우를 찾는 소비자들이 많아 가격적인 부담을 극복하고자 보다 저렴한 한우 직판장을 이용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팔당 가볼만한곳의 고기 맛집으로 불리는 팔당 마장동 한우촌은 높은 품질의 1등급 농협 안심 한우를 착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어 많은 고객들의 방문을 이끌어 내고 있다.

팔당은 물론 근방의 양평 양수리와 두물머리, 하남 스타필드 맛집으로도 방문이 많은 마장동한우촌은 하남 스타필드나 양평 두물머리에서 자가용으로 약 10분 거리의 팔당에 위치하였으며, 고급 메뉴로 꼽히는 소고기를 메인으로 하는 곳이지만 부담되는 외식 물가에도 착한 가격을 자랑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KBS 생생정보 제공
KBS 생생정보 제공

이곳은 꽃등심을 비롯한 등심살, 채끝살, 살치살, 안심, 갈빗살 등 다양한 한우 특수 부위별 메뉴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한우 등심 특수부위 전문점이라는 타이틀로 운영되고 있는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으로, 1등급 한우 및 그 외 1+, 1++의 특수부위 한우를 전문으로 하고 있어 하남스타필드 맛집을 찾는 고객들은 물론 남양주 팔당 및 양평 두물머리 드라이브 코스의 데이트 맛집으로 주목 받고 있다.

마치 눈꽃이 핀 것 같은 마블링이 돋보이는 높은 등급의 한우들로 부드럽고 연한 고기의 진한 육즙의 맛을 제대로 볼 수 있다는 평이 자자하며, 매일 마장동에서 공수해오는 신선한 고기는 물론 단일화된 유통과정으로 가격 거품을 제외해 판매가를 낮춤으로써 ‘소확행’은 물론 ‘가심비’라는 최근 트렌드에도 부합되는 곳이다. 이에 멀리서도 손님들이 찾아오는 경우도 많다.

더불어, 일반적인 음식점의 경우 보통 병당 콜키지를 받고 있는 데 반해 이곳은 콜키지를 별도로 받지 않아 합리적인 소비문화에 기여하고 있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콜키지(Corkage)’는 '코르크 차지(Cork Charge)'를 줄인 말로, 손님이 집에 보관 중인 와인을 직접 들고 오면 전용 글라스 제공과 함께 코르크(마개)를 개봉해주는 서비스로 부드러운 한우의 풍미를 더욱 진하게 즐길 수 있다는 평이다.

이러한 다양한 장점의  마장동 한우촌은 최근 'KBS 생생정보’를 비롯한 다채로운 미디어에서도 소개되기도 해 까다로운 입맛을 지닌 고객들의 눈과 입을 사로잡으며 SNS에서 팔당가볼만한 곳의 데이트코스맛집 등의 해시태그로 꾸준히 언급되고 있다.

팔당 마장동 한우촌 관계자는 “최근 따뜻한 봄을 맞이해 하남 스타필드와 양평 팔당 드라이브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아짐에 따라 드라이브 코스로 들려주시는 분들이 많다.” 며 “한우뿐 아니라 돼지 갈비, 삼겹살, 석쇠불고기 등 한우 외 다양한 메뉴도 준비되어 있고 주차장은 물론 2층으로 대규모 인원수용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단체 회식 모임, 가족 외식으도로 예약 문의가 활발한 편.”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