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제17회 퇴촌 토마토 축제
상태바
서울 근교에서 즐길 수 있는 제17회 퇴촌 토마토 축제
  • 월간원예
  • 승인 2019.06.03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원예 = 편집부]

퇴촌 토마토 축제는 지난 2001년부터 개최됐다.
‘제17회 퇴촌 토마토 축제’가 6월 13일부터 4일간 진행된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는 ‘제17회 퇴촌 토마토 축제’가 6월 13일부터 4일간 진행된다. 팔당호 청정지역에서에서 자란 퇴촌 토마토는 친환경인증농가에서 수정 벌을 이용해 재배한다. 따라서 공동과의 발생이 적고 과실의 경도와 당도가 높은 것이 자랑이다. 또, 퇴촌면은 고지대에 일교차가 크고 물이 풍부하기 때문에 토마토의 과육이 탄탄하고 과즙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제17회 퇴촌 토마토 축제는 완숙토마토 직거래 및 대형 토마토풀장체험, 황금토마토찾기, 토마토레크레이션, 1000인의 스파게티 등 다양한 행사로 방문객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퇴촌토마토축제에서는 완숙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퇴촌토마토축제에서는 완숙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토마토하면 퇴촌!
퇴촌하면 토마토축제!

지난 2003년부터 작목반을 통해 개최된 퇴촌 토마토 축제는 지난해 25만 명이 방문했을 정도로 명실상부한 지역축제가 됐다. 퇴촌면 토마토 농가는 토마토 축제가 열리는 기간 동안 매일 아침 토마토를 수확해 방문객에게 직거래로 판매한다. 참여 농가는 미리 따놓거나 저장된 토마토를 판매하지 않는다는 원칙으로 축제를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축제를 방문한 이들은 당일 수확한 신선한 토마토를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다.
퇴촌면사무소 추은정 총무팀장은 “올해도 신선한 토마토를 저렴한 가격에 공급하기 위해 농가와 끊임없이 의견을 주고받으며 철저히 준비했다”라며 “제17회 퇴촌 토마토 축제는 전과 달리 야간행사까지 계획돼 있어 보다 긴 시간 동안 많은 방문객이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번 퇴촌 토마토 축제는 약 20여 개 매대를 통해 토마토뿐만 아니라 퇴촌의 우수 농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퇴촌 토마토 축제에서는 토마토뿐만 아니라 다양한 농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퇴촌 토마토 축제에서는 토마토뿐만 아니라 다양한 농산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