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농자재 정보
상태바
2019년 6월 농자재 정보
  • 월간원예
  • 승인 2019.06.03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상기후 특집 ‘미리 대비해야 피해 줄인다’
(주)남경
(주)남경

<월간원예=편집부>

과수원 등 중장기 작물에 적합한 ‘워터폴’

워터폴의 특징은 뛰어난 관수로 균일성 및 내구성이 뛰어나다. 물막힘 현상 최소화와 우수한 재질, 다양한 규격과 유량 선택이 가능하다. 관비 및 액비 동시 공급에 적합하고 하우스, 노지, 양액, 관비 재배시의 물과 양액의 점적 공급이 가능하다. 워터 라인(Water Line)은 과수원 등 중장기 작물에 적합하며 농업용 화학 물질 및 자외선에 대한 내구성이 우수하다. 경사지 및 지중 점적 설치가 가능하고, 혹한 및 고온에 강하다. 포도, 키위, 사과, 배, 귤 등 과수와 장미, 튤립, 카네이션, 백합 등 다년생 원예 재배 및 양액 재배가 가능하고,저유량으로 넓은 면적을 동시에 관수 할 수 있다. 

 

국제화훼종묘
국제화훼종묘

작물의 생산량 저하 방지 ‘솜브레로’

솜브레로는 열과 햇빛으로부터 자굴을 보호해 주는 제품으로 작물의 열과 현상 및 마름으로 인한 생산량 저하를 방지하는 제품이다. 4개월까지 차광 효능이 지속되면 이후 차광 효과가 점차적으로 감소되어 따로 세척할 필요가 없다. 이클립스 F 시리즈는 F2, F4, F6 로 구성된다. F 뒤의 숫자는 지속 개월을 의미한다. 즉 F2는 2개월 지속되는 제품이다. 이클립스는 열과 햇빛으로부터 작물을 보호해 주는 제품으로 태양열로 인해 작물이 타는 것을 방지하고 생산량과 품질을 향산 시킨다. 국제화훼종묘 유재일 대표는 “저희가 취급하는 차광제는 모두 유럽에서 직수입한 제품으로 친환경 제품”이라며,“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족스러운 차광효과를 얻을 수 있는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기반테크
기반테크

온실 내부의 온도 상승 및 습도 급변화를 줄이는 ‘에너지 세이버’

시설원예의 재배공법인 온실에 적용하는 광조절 코팅제로 특수원료와 설계기법을 도입해 국내 최초로 개발된 고기능성 코팅제다.
기반테크에서 판매하는  온실차광제  에너지 세이버는 온실외부에 코팅하여 온실내부로의 열선투과를 줄여 과도한 온도 상승 및 습도 급변화를 줄이며 빛 산란 효과를 통해 식물생장에 도음을 줄수 있는 제품이다. 자연환경에 해가 없고 친환경성 제품으로 차광율과 유지기간 조절가능하며 빛 산란효과 및 열선차단효과로 온실 광량 내부온도 조절이 용이 하다. 강우에 의한 자연제거 형으로 코팅면 제거가 쉽다. 단 1회 시공으로 3~4℃ 온도하강효과가 있다.

대륜산업(주)
대륜산업(주)

공기 이송 및 순환을 위한 ‘하우스 유동팬’

1994년 설립된 대륜산업은 벨트형 브로아와 환기송풍기 그리고 전열교환기를 전문적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지난 25년간 금형기술과 유체공학기술로 축적된 노하우와 기술력으로 주택용, 공조·산업용, 농축산용 등 다양한 규격품 및 특수주문품의 개발, 제조, 판매를 통해 환기송풍기 시장을 이끄는 회사로 주목받고 있다.
하우스유동팬은 공기 이송 및 순환을 위한 도달거리 30M 확보가 가능하다.
전용 에어가이드 개발을 통한 안정적인 도달거리를 확보 했으며,기존 제품대비 줄어든 길이로 설치가 용이하다. 압력, 손실, 진동, 소음을 최소화한 전용 케이싱 사용으로 비닐하우스, 온실 내부 공기를 순환시켜 준다. 

델텍스(주)
델텍스(주)

생산성 30%, 저장기간 40% 향상, ‘알루미늄 스크린’

델텍스 알루미늄 스크린은 여름철 실내온도를 7도이상 낮춘 것이 가능하고 작물별 요구되는 광량 조절이 가능하다. 또한, 내구성이 좋아 4~10년 가량 장기 사용이 가능하다. 델텍스 스크린 사용으로 작물의 적합한 생장 환경 유지가 가능해 생산성 30% 향상과 함께 저장기간 40% 이상도 가능하다. 델텍스 안진상 대표는 “국내 유일 원천기술을 가지고 편직기로제작한 델텍스 알루미늄스크린은 내구성이 좋아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고, 여름철 차광과 겨울철 보온력이 뛰어나서 에너지 절약은 물론 작물생산성을 획기적으로 올릴 수 있다”면서,“특히 유럽산 등 외국산과 비교해도 아무 손색이 없으며 차광막을 설치할 때에는 꼭 국산인지를 확인하고 사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물샘관수자재
물샘관수자재

 

내마모성이 좋고 분해조립이 편리한 ‘2구포그’

물샘관수자재에서 출시된 2구포그는 드라이 포그 수준으로 온 습도 조절이 가능하며 물입자의 크키 조절이 용이하고 엽면시비가 가능해 약제 살포가 가능하다. 공기에 제습장치를 달면 미생물 살포도 가능하며 하우스크기와 노즐이 개수에 따라 다르겠지만 10분 안에 5℃ 이상 온도를 떨어뜨릴 수 있다. 저압에서 사용함으로 노즐 구멍의 내마모성이 좋고 분해 조립이 편리하며 청소가 용이하고 막힘이 적고 분사된 마이크로 입자들이 와류체를 만들어 넓게 퍼지고 누수 차단이 쉽고 살수 각도 조절이 쉽다. 낮은 압력에서 3M 이상 물 입자가 날아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기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