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6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9년 6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9.06.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월간원예=편집부>

탄저병의 프리미엄 종합살균제 ‘프로파티’
과수와 원예에 발생하는 탄저병을 방제하는 종합살균제인 ‘프로파티 수화제’는 내우성이 우수하여 빗물에 잘 씻기지 않고, 침투이행성이 탁월해 약액이 묻지 않은 곳까지 방제가 가능하다. 때문에 비가 오기 전에 처리하게 되면 확실한 예방효과를 볼 수 있다. 특히 고추, 양파 등 원예작물과 배, 복숭아 사과 등 주요 과수의 경우 탄저병뿐만 아니라 갈색점무늬병, 역병, 잿빛곰팡이병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적으로 우수하고 1회 처리로 간편하다. ‘프로파티 수화제’는 병원균의 포자발아부터 균사신장, 포자형성을 저해하여 방제효과를 나타내기 때문에 저항성이나 내성을 띄는 병해에도 뛰어난 효과를 발휘하는 원예용 종합살균제이다.
 

저항성 응애에도 효과가 확실한 신물질 응애약 '노블레스'
팜한농의 ‘노블레스 액상수화제’는 응애의 알부터 유충, 약충, 성충까지 전 세대에 걸쳐 약효를 발휘하는 응애 전문약이다. 살포 후 몇 시간 만에 방제효과가 눈에 보일 만큼 약효가 빠르고 확실하며 또 오랫동안 유지되고 특히 ‘노블레스’는 새로운 계통(그룹 25b)의 신물질 응애약으로 저항성 응애에도 효과가 탁월해 다른 약제와 번갈아 처리하기에 적합하다. 응애만 골라서 약효를 발휘해 천적과 유용곤충에는 매우 안전하다.
노블레스’는 사과ㆍ배ㆍ감ㆍ복숭아ㆍ딸기ㆍ멜론ㆍ고추ㆍ오이ㆍ참외의 점박이응애, 사과의 사과응애, 감귤의 귤응애에 등록돼 있다.
 

탄저병 전문 종합살균제 '블랙박스'
성보화학의 입상수화제 '블랙박스'는 작용기작이 다른 두 약제의 혼합제로 적용대상이 넓고, 저항성 관리에도 효과적이며 살포 후 식물체의 표피 왁스층에 강하게 부착되어 유효성분이 계속하여 재분배되어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되며, 강우에 대한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유효성분이 식물체 내부로 침투이행 및 침달효과를 통하여 감염된 병원균을 강하게 억제하고, 약제가 처리되지 않은 잎 뒷면까지 약효가 고르게 나타난다.

치료후 보호까지 '탄저왕'

동방아그로의 '탄저왕' 액상수화제는 피라클로스트로빈(다3)과 클로로탈로닐(카)의 합제로서 적용대상이 넓고 작물 주요병해에 약효가 우수한 살균제로 특히 과수, 채소 탄저병에 대한 방제효과가 탁월하다. 
노지 작물의 탄저병 발병 특성상 이미 발생된 병반에 대한 치료효과는 물론 2차 감염 예방이 중요한 가운데, 탄저왕은 대표적 치료제와 내성 발현 우려가 없는 카군 보호제 합제로 탄저병의 효과적 관리에 탁월한 약제이다.
전착제 사용시에는 고착성 전착제 케어스를 함께 사용하면 비온 후 재살포에 대한 고민 없이 효율적으로 탄저병을 관리할 수 있다.

채소 과수 작물 다양한 진딧물 방제 탁월 '미네토 스타'
신젠타의 ‘미네토스타’는 나방을 지속적으로 방제할 뿐 아니라 총채벌레, 가루이의 발생초기에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벼 모판에 관주처리로 이앙 후 90일까지 초기 해충인 애멸구, 벼물바구미 방제는 물론, 긴 약효 지속성으로 후기에 발생하는 이화명나방, 저항성 벼멸구 등 다양한 해충을 해결할 수 있다. 미네토스타는 사이안트리닐리프롤(살충제그룹28)과 피메트로진(살충제그룹9b)의 작용으로 저항성 나방과 진딧물에 대한 방제에 탁월하다. 신젠타는 다이아마이드계(살충제그룹28) 살충제는 해충 발생초기에 2회까지 연속하여 사용할 것과 해충의 다음 세대 발생에는 다른 살충작용의약제를사용하도록 강조하고있다. 또한 기존 살충제와 달리 침투이행성과 지속효과가 우수하여 숨어있는 저항성 해충 방제에 활용하기에 매우 효과적이다.
 

탄저병 전문 약제 액상수화제 '프로키온'
한국삼공의 '프로키온' 액상수화제는 탄저병에 대한 예방과 치료과 뛰어나며, 내우성이 우수하다. 최근 농업인에게 우수한 효과와 오래가는 지속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차세대 스트로빌루린계 약제로써 살포 즉시 잎 표면의 병원균을 저지시키는 것은 물론 발아한 포자를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예방효과와 함께 감염균의 포자형성과 생장을 멈추게 하는 치료 효과 겸비하고 있다. 일부는 작물체 표피층에 강하게 부착되어 지속적으로 재분배되므로 약효가 오래 지속되는 약제이다. 과수작물과 채소작물에 대한 안전성 또한 높기 때문에 다양한 병해를 효과적으로 동시 예방할 수 있는 종합살균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