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한양학원,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들 대상 입시 컨설팅 진행
상태바
인천 한양학원,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들 대상 입시 컨설팅 진행
  • 김영준 기자
  • 승인 2019.07.17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한양학원
인천한양학원

최근 검정고시 점수를 이용해 대학 입시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검정고시 시험은 몇 번이고 재응시를 신청하는 것이 가능하며, 3년에 걸쳐 내신 점수를 쌓지 않아도 대학 입시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검정고시 시험은 4월과 8월, 1년에 총 두 번 치러지며 올해 남은 검정고시 시험 일정은 8월 7일로 예정되어 있다.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하기 위해서는 접수일로부터 최소 반년 전까지 고등학교 자퇴가 완료되어야 한다.

검정고시 시험 점수로 입시를 대비하는 수험생들은 정보의 사각지대에 있는 만큼 전문 입시학원의 도움을 받는 경우가 많다. 종합 관리형 검정고시 전문 입시학원으로 알려진 인천 한양학원 역시 고졸 검정고시 합격생을 대상으로 맞춤형 입시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천 한양학원 측은 “천편일률적인 대입 전략을 이용해서는 경쟁률 높은 서울 수도권대학에 최종으로 합격하기 어렵다. 전문 컨설턴트와의 상담을 통해 수험생마다 각기 다른 특성을 파악하고, 대입 전략 설계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양학원은 검정고시 수험생을 대상으로 매달 대학 입시 설명회를 개최해 올해 입시 동향, 최신 대입 정보 등을 전달하고 있다. 인천 한양학원의 7월 입시 설명회는 23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되며 설명회 참석 문의, 입시 컨설팅 상담 문의는 지점별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