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9년 8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신은정
  • 승인 2019.08.05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대 돌발해충 모두 등록! 모스피란!


 모스피란 수화제는 ㈜경농의 대표 원예용 종합 살충제다. 모스피란은 속효성과 지효성을 동시에 나타내는 살충제로 진딧물류 등 53개 해충, 71개 작물에 등록되어 있어 원예작물에 발생하는 다양한 해충을 종합적으로 방제가 가능하다. 특히 국내에 발생하는 돌발해충 4종에도 모두 등록되어 있는 유일한 약제로 사용이 계속 확대되고 있다. (4대 돌발해충 : 꽃매미, 갈색날개매미충, 선녀벌레, 복숭아씨살이좀벌) 또한 모스피란 수화제는 수정용 꿀벌에 대한 영향이 비교적 적기 때문에 꽃이 피어 있는 시기에도 약액이 마른 직후 사용할 수 있어 연속 수확작물 또는 개화기 해충 방제용으로 필수적인 제품으로 사용되고 있다. 
경농 1899-0584
 


장마철 병해, 팜한농 ‘에이플’로 예방하세요


팜한농의 ‘에이플 입상수화제’는 사과 탄저병과 갈색무늬병을 비롯해 고추, 감, 포도, 수박, 복숭아 등의 탄저병에 등록된 종합 살균제다. 병원균의 포자 발아, 균사 생장 등을 강력히 억제해 예방효과가 탁월하며, 병원균의 2차 감염을 방지한다. 비가 내려도 약효성분이 거의 유실되지 않아 방제효과가 오랫동안 지속된다. ‘에이플’은 28개 작물의 48개 병해에 등록돼 농약 허용 기준 강화제도(PLS)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과의 탄저병·갈색무늬병·겹무늬썩음병·점무늬낙엽병, 고추 탄저병·흰가루병, 감 탄저병·둥근무늬낙엽병·흰가루병, 포도 탄저병·갈색무늬병·녹병, 복숭아 탄저병·잿빛무늬병, 수박 탄저병·덩굴마름병·흰가루병, 인삼 탄저병·점무늬병 등 다양한 작물의 병해를 동시에 방제한다. 
팜한농 : 1644-0901

 

 
개화기에 안전한 종합살균제 선두주자


작물의 개화기 및 신엽전개기, 고온기, 유과기에 약해가 없어 처리 시기를 구애받지 않는 안전한 종합살균제입니다. 병원균의 침입과 생장을 저해하며 포자의 형성과 발아를 억제합니다.
식물체에 살포된 유효성분은 침달성이 높아 약제가 처리되지 않은 잎 반대편으로 이동하여 약효가 고르게 나타납니다.
“감(단감포함), 고구마, 고추(단고추류포함), 마늘, 방울다다기양배추, 배, 배추, 벼, 복숭아, 사과, 상추(양상추포함), 수박(복수박포함), 아로니아, 양파, 인삼, 잔디, 토마토(방울토마토포함), 포도” 18개 작물에 등록되어 있다.
성보화학 02-3789-3900

 

 
빠르고 완벽하게 잡초제거 풀약 액제


풀약 액제는 잡초의 잎과 줄기로 빠르게 흡수되어 약제 살포 후 1~3일부터 약효가 나타나는
효과 빠른 비선택성 제초제이다. 풀약 액제는 호르몬 계통의 트리클로피르티이에이가 함유된
약제로 살포 후 빠르게 생장점이 변형되는 시각적 효과가 나타나며 이후 글루포시네이트의 영향으로 아미노산합성이 저해되어 잡초가 빠르게 고사됩니다.
 특히 풀약 액제는 쇠뜨기, 닭의장풀, 제비꽃, 개망초, 깨풀, 쇠비름 등 주요 난방제 잡초 전체에 안정된 효과로, 과원 및 비농경지 어디에서든 효과가 뛰어납니다.
동방아그로 1644-7337
 

 

마늘·양파 흑색썩음균핵병 완벽 방제 ‘카디스’ 입제 


마늘·양파 흑색썩음균핵병 전문약 ‘카디스’ 입제는 병원균의 여러 진전 단계에 작용하여 뛰어난 예방 및 치료효과를 가진다. 토양 내에 존재하는 병원균을 방제할 뿐만 아니라 뿌리를 통한 침투이행성이 매우 뛰어나 식물체내로의 감염을 효과적으로 차단한다.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정식 전 카디스 입제 1,000㎡(10a)당 6kg를 토양 전면에 균일하게 살포한 후, 덩어리가 없도록 최소 10cm이상 토양과 약제가 골고루 섞이도록 경운해야 한다.
또한 물빠짐이 나쁜 포장이나 비가 온 후에는 토양과 잘 섞이지 않아 약효가 떨어질 수 있으므로 토양이 적당히 마른 후에 처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농협케미컬 031-738-5200

 

  
저항성 진딧물의 방제 전문약 ‘빅스톤’ 


SG한국삼공(주)에서 진딧물 방제약제로 소개하는 ‘빅스톤’ 입상수화제는 침투이행성이 강한 설폭시민계통의 “설폭사플로르”와 침달성이 우수하여 약제가 묻지 않은 곳까지 방제가 가능한 니아신계통의 “플로니카미드” 를 주성분으로 하는 진딧물 방제 전문 약제이다. 
‘빅스톤’ 입상수화제는 강한 침투이행성으로 약효 발현 속도가 매우 빠르며 침달성이 매우 우수하여 약제가 묻지 않은 잎 뒷면뿐만 아니라 잎이 말린 경우에도 방제가 가능하므로 진딧물 방제효과가 매우 우수하다. 살충 작용기작이 기존약제와 달라 약제에 대한 교차저항성이 없어 저항성이 발현된 진딧물에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하며, 환경 및 인축에 안전하여 유용곤충 및 작물에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또한, 최근 문제가 되는 돌발해충 미국선녀벌레에도 등록되어 있어, 살포직 후 빠른 섭식독 및 흡즙저해 효과로 작물 피해의 진전을 막고 피해를 최소화 시켜준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