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8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19년 8월 뜨는 종자
  • 신은정
  • 승인 2019.08.05 17:3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리장해에 강한 기능성 배추 ‘맛있는가을베타배추’ 


팜한농의 ‘맛있는가을베타배추’는 베타카로틴 성분 함량이 높은 기능성 배추로 ‘베타 중의 베타’로 불릴 정도로 베타품종군 중에서 생리장해에 가장 강해 재배안정성이 탁월하다. 고소한 맛과 진한 노란색의 내엽색이 돋보이며, 기존 베타품종에 비해 구 크기와 숙기를 개선해 상품성이 높아졌다. 절임배추에 최적화된 ‘맛있는가을베타배추’는 수분 함량이 적고, 중심부의 당도가 약 9브릭스로 치감과 맛이 좋다. 구 크기는 일반 김장용 품종 대비 약 90~95% 수준으로 기존 베타품종군보다 수량성이 높다. 뿌리혹병에도 중도저항성이고, 이상저온에 버티는 내한성이 강해 저온기 재배에서도 생육이 양호하다.

 

뿌리혹병에 강한 김장 전용 배추 ‘휘모리골드’


아시아종묘의 ‘휘모리골드’는 식미가 우수한 가을 김장 배추이다. 휘모리골드의 결구내엽은 황색으로 중륵은 얇은 편이며, 포기는 반포합 원통형으로 모양 및 상품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뿌리혹병에 강한 내병성 품종으로 농가에 도움이 될 수 있다. 휘모리골드는 육묘시 진딧물 피해를 막기 위해 예방위주의 방제를 하고, 과습지를 피해야 하며, 두둑을 높여 주는 것이 병충해 예방에 도움이 된다.

 

 

 

 

김장 전용으로 무사마귀병에 강한 ‘휘파람골드’


사카타코리아의 ‘휘파람골드’는 무사마귀병에 비교적 강한 김장 전용 품종으로 결구력 및 수송성이 우수한 품종이다. 휘파람골드는 결구내엽이 황색이며, 중륵의 두께가 얇고, 수분함량이 적으며, 맛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반포피 원통형으로 입모가 우수한 품종이다. 재배시 석회 및 붕사를 반드시 기비로 사용하고, 결구 초기에 칼슘제를 5일 간격으로 3회 정도 엽면 살포해야하며, 밭이 건조하거나 과습하지 않게 관, 배수에 유의해야 한다.

 

최고의 맛과 품질을 겸비한 ‘청명가을배추’


농우바이오의 ‘청명가을배추’는 외엽색이 농녹색으로 내서성이 양호하여 추석 전부터 김장때까지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내부색은 진한 노란색이며, 엽수분화가 많고 중륵이 얇아 품질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중륵의 뻗는 힘이 우수하여 수확기가 지나도 꼬임현상이 적은 품종이다. 결구형태는 포피 원통형으로 구형이 우수하며 수분함량이 적당하여 맛이 좋고, 재포성이 우수하여 청기가 오래 유지되며 뿌리혹병(race4) 저항성으로 재배가 용이하다.

 

 

통 크고 맛있는 김장배추 ‘우리집’


피피에스의 ‘우리집’ 배추는 무사마귀병에 강한 김장 전용 품종이다. 외형은 H형으로 외엽색이 진하고 상품성이 좋은 반포피형 배추이다.
결구내엽은 황색으로, 수분 함량이 적고 맛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우리집 배추는 재배포장이 건조하거나 과습하면 칼슘결핍 현상 등의 미량요소결핍 현상이 발생될 수 있으므로 관·배수에 유의해야한다.
또한 재배적기표보다 일찍 파종하면 바이러스병 및 연부병이 발생할 우려가 있으므로 적기에 파종하길 권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월간원예 2019-10-02 14:44:52
농가 현장에서 재배 후 우수품종으로 확인돼 여러분께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추천 품종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용자 분의 양해 부탁드리겠습니다.

류병열 2019-08-16 15:21:02
불매운동을 해도 모자란 상황에서 일제 홍보라니 무지의 극치를 보여줍니다

보이콧 재팬 2019-08-08 13:00:40
아니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한창인데, 사카타 코리아 장난합니까?
쪽국 제품 홍보하는 월간원예 아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