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김현수 前 차관 내정
상태바
靑,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김현수 前 차관 내정
  • 이지우 기자
  • 승인 2019.08.12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9일 차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김현수 전 차관을 지명했다.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지명된 김현수 전 차관.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9일 차기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 김현수 전 차관을 지명하고, 법무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여성가족부 등 8개의 장관급 인사를 교체하는 개각을 단행했다.

이 날 브리핑에서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김현수 농식품부 장관 후보자는 탁월한 전문성과 업무추진력, 풍부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업무를 합리적으로 처리하며 빈틈도 없다는 평가를 받고 있어 최적의 후보자”라고 말했다.

김현수 장관 후보자는 "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로 지명된 것에 대해 엄중한 책임감을 느낀다. 공익형 직불제 개편 등 사람 중심의 농정개혁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고, 국민께서 체감하실 수 있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제게 주어진 모든 역량을 다할 것"이라고 지명 소감을 밝혔다.

김현수 장관 후보자는 연세대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 행정학 석사, 미국 위스콘신메디슨대 농업경제학 석사 과정을 거쳤다. 제 30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무를 시작한 장관 후보자는 농식품부 농촌정책국장, 기획조정실장, 차관보, 차관을 지내고 장관으로 내정됐다.

한편 법무부 장관에는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이, 과기부 장관은 최기영 서울대 전기·정보공학부 교수, 여가부 장관은 이정옥 대구가톨릭대 사회학과 교수가 각각 지명됐다. 또한 금융위원장에는 은성수 수출입은행장이, 공정거래위원장에 조성욱 서울대 경영대 교수, 방송통신위원장에는 한상혁 변호사, 국가보훈처장에는 박삼득 전쟁기념사업회 회장이 내정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