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 맛집 ‘인기명’, 남녀노소 좋아하는 ‘조갈찜’ 선보이며 오픈과 동시에 문전성시
상태바
청주 맛집 ‘인기명’, 남녀노소 좋아하는 ‘조갈찜’ 선보이며 오픈과 동시에 문전성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08.29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만족형 소비 증가 트렌드 속에서 '인스타그래머블(Instagramable) : 인스타그램에 올릴 만한 것)' 이 외식업계를 강타하고 있다. 이에 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이색 메뉴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각종 해산물과 소갈비가 어우러진 '조갈찜'을 선보이는 '인기명'이 오픈과 동시에 청주 맛집으로 문전성시를 이루고 있다.

인기명의 조갈찜은 특수 제작한 커다란 철판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동시에 제공되는 메뉴로, SBS '런닝맨', KBS 2TV '생생정보', SBS Plus '외식하는 날'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다. 특히 '런닝맨'에서는 여름철 입맛을 사로잡는 보양식으로 등장해 출연진들에게 극찬을 받은 바 있으며, 각종 SNS에서도 #청주 맛집 추천, #청주 가볼만한곳 등의 해시태그로 호평 가득한 후기가 업로드 되고 있다.

조갈찜의 조개찜에는 당일 공수해 신선한 전복, 문어, 낙지, 오징어, 가리비, 키조개 등의 각종 해산물이 푸짐하게 담겨 제공되고, 갈비찜에는 큼직한 소갈빗대를 필두로 넓적당면, 떡, 어묵 꼬치, 단호박 등이 어우러져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남녀노소 누구나 호불호 없이 즐길 수 있는 맛 덕분에 청주 해물찜, 청주 갈비찜 맛집으로 입소문 나고 있다.

조갈찜의 육수로는 당귀, 천궁 등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푹 우려내 만든 한방 육수를 사용해 깊고 진한 맛을 자랑한다. 뜨끈한 국물과 함께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어 식사는 물론 술안주로도 제격이라는 평을 받고 있는 인기명은 청주 회식장소를 찾는 직장인은 물론이고 청주시 맛집을 찾는 이들에게도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이 외에도 샤브샤브와 갈비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샤갈찜', 조갈찜에 랍스터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조갈찜', 소갈비찜에 전복이 푸짐하게 들어간 '전복공룡뼈찜' 등 다양한 메뉴가 가득하다. 메인 요리를 충분히 즐긴 후에는 칼국수, 죽, 볶음밥 등의 사리를 추가해 든든한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입맛을 돋우는 '통문어튀김', '왕새우튀김', '오징어튀김', '게살주먹밥' 등 사이드 메뉴도 마련되어 있어 다채로운 맛을 즐길 수 있다.

각종 해산물과 소갈비까지 다양한 식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는 메뉴 특성상 손질 방법이 까다로울 수 있지만, 청주대 맛집 인기명에서는 직원이 모든 메뉴를 처음부터 끝까지 손질해주는 서비스로 편안하고 여유롭게 즐길 수 있다. 더불어 세련된 인테리어와 쾌적한 실내 공간, 단체석이 충분히 마련되어 있어 가족 외식 장소 및 모임 장소, 데이트코스로도 만족도가 높다.

업체 관계자는 "인기명의 조갈찜은 화려한 비주얼과 퀄리티 높은 맛으로 각종 TV프로그램과 SNS에 소개되면서 오픈과 동시에 청주 맛집으로 많은 분이 찾아주신다. 누구나 편안한 식사를 즐길 수 있도록 모든 메뉴는 전문 교육을 받은 직원이 손질해 드리고 있으며, 맛은 물론 서비스에서도 만족하는 청주 율량동 맛집 ‘인기명’이 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