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2019년 9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19.09.0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충 상습피해 지역엔 반드시 ‘네마킥’


확실한 선충 방제를 위해 ㈜경농에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네마킥’ 처리를 권장한다. 우선 ‘네마킥 입제’를 작물 정식 전 토양 혼화 처리하여 선충을 방제하고, 선충의 밀도가 높을 경우에는 ‘네마킥 액제’ 관주 처리로 체계처리 하면 선충 상습 피해지역에서도 탁월한 선충 방제효과를 볼 수 있다. ‘네마킥 입제’와 ‘네마킥 액제’는 꿀벌에도 안전 할 정도로 환경에 대한 안전성이 높고, 다양한 작물에 안전사용기준을 확보하여 안심하고 사용이 가능하다.


경농 1899-0584

 

 

 

 

 

 

편리하고 확실한 나방 해결의 선택 ‘미네토 엑스트라’


신젠타코리에서는 ‘미네토엑스트라’ 살충제를 개발 출시하여 올해 배추 농업인들이 활용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미네토엑스트라’는 배추농사를 대규모로 하는 농업인들을 위해 다양한 나방을 효과적으로 방제하고 약제의 희석이 편리하며 주변 작물에도 안전한 약제에 대한 요구를 반영하여, 다양한 작물에 적용 등록되어 있으며 살충효과가 뛰어난 유효성분인 사이안트라닐리프롤과 루페뉴론 합제로 개발된 액상수화제이다. 배추 작물에 파밤나방과 배추좀나방, 열대거세미나방을 방제하도록 등록되어 있으며, 경엽살포 뿐만 아니라 향후 다양한 사용환경에서도 편리하게 적용할 수 있는 약제로 개발되었다.


신젠타 02-398-5668

 

 

 

 

 

 

탄저병 전문 종합살균제 ‘블랙박스’

블랙박스 입상수화제는 탄저병 발생이 증가하는 시기에 살포시 효과가 우수하며 보호와 치료효과를 동시에 겸비한 살균제로서 효과가 극대화되어 잔효기간을 길게 유지할 수 있으며, 살포 후 식물체의 표피 왁스층에 강하게 부착되어 유효성분이 계속하여 재분배되어 오랫동안 효과가 지속되며, 강우에 대한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다. 유효성분이 식물체 내부로 침투이행 및 침달효과를 통하여 감염된 병원균을 강하게 억제하고, 약제가 처리되지 않은 잎 뒷면까지 약효가 고르게 나타난다.


성보화학 02-3789-3900

 

 

 

 

 

 

 

확실한 광엽, 외래잡초 방제효과! ‘확타’


동방아그로의 확타 미탁제는 미국에서 최초 등록되어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신규원제Fluthiacet-methyl로 구성된 비선택성제초제로, Fluthiacet-methyl의 잡초 세포막 파괴 작용기작과Glufosinate-am의 상승작용으로 일반 잡초뿐만 아니라 광엽 및 덩쿨성 외래잡초 깨풀, 명아주, 쇠비름, 메꽃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우수한 약효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잡초의 경우 24시간 이내 번다운 효과 확인이 가능하며 저함량으로 잡초 방제가 가능한 환경 친화적 약제로 후작물과 작물 헛골에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한 신제품 확타는 농가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확타 미탁제는 비농경지, 논둑, 작물 헛골, 작물 재배 예정지 등에 사용시 확실하고 빠른 약효로 만족스런 방제효과를 발휘한다.


동방아그로 1644-7337

 

 

 

 

 

 

 

든든한 토양선충 토양해충약 ‘쏘일캅’


캅은 캡슐현탁제 제형으로 토양관주처리하여 사용하는 유기인계 살충제이다. 토양에 존재하는 선충 및 고자리파리에 대해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며, 가스가 발생하지 않고 작물에 침투이행이 되지 않아 시설 내에서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효과적인 사용법은 사용약량을 지켜 물에 희석한 후 점적관수시설이나 물뿌리개 등을 이용하여 고자리파리는 1㎡당 1L, 뿌리혹선충은 1㎡당 2L의 비율로 토양 전면에 균일하게 관주처리 해야 한다. 한편, 연작에 의한 선충 피해가 극심할때는 1회 처리로 방제가 곤란하므로 매 작기마다 연속 사용하여 선충의 밀도를 억제시켜주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마늘, 수박, 토마토, 참외, 오이, 인삼, 가지에 등록되어 사용 가능하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곰팡이성 병원균 균사 생장억제 ⌜ ‘스포르곤’⌟


신제품 ‘스포르곤’ 입제는 각종 작물에 발생하는 곰팡이성(진균류) 병원균의 균사 생장을 억제하는 작용으로 다양한 작물 및 병해에 사용되는 “프로클로라츠망가니즈”로 만들어진 토양병 전문 방제약이다. 뿌리와 기부를 통하여 흡수된 약제는 작물의 모든 조직에 고르게 퍼지는 효과로 토양 중에 존재하는 병원균을 잡아주는 효과와 이미 작물에 감염된 병원균을 잡아주는 효과로 2중 방제효과를 발휘한다. 최근 딸기 “탄저병”에 등록이 되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마늘과 양파에 발생하는 “흑색썩음균핵병”에 대한 우수한 방제효과를 비롯하여, 고추에 발생이 증가하고 있는 “흰비단병”에도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이들 병해를 유발하는 병원균이 토양 중에서 발아하여 작물체 내로 침입하는 것을 막아 병 발생 전 우수한 예방효과 및 치료효과를 볼 수 있는 제품이 ‘
스포르곤’ 입제이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