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9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19년 9월 뜨는 종자
  • 월간원예
  • 승인 2019.09.02 10:47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추토마토 ‘TY참이슬’

당도! 과형! 저항성! 대추토마토 ‘TY참이슬’


피피에스의 'TY참이슬‘은 평균과중은 20~25g의 중대과종 미니 대추토마토다. TY참이슬은 생육기간 전반 복화방 형성이 안정적이고, 화방당 적정수의 화수가 확보돼 다수확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저온기에도 과형균일도가 우수하고, 엽색이 진하며 맛이 좋은 것이 특징이다. ToMV, Ff(잎곰팡이병)에 저항성을 갖고 있고, TYLCV, TSWV 및 Mi(선충)에 중도저항성 품종으로 재배안정성이 뛰어난 품종이다. 생육 초기부터 적정한 초세 확보를 위해 유묘를 정식하는 것을 추천한다.

 

 

 

 

고추 ‘TS엘리트’

신미가 강한 복합내병계 고추 ‘TS엘리트’


아시아종묘의 고추 품종 ‘TS엘리트’는 연속 착과력 및 과색이 우수한 극대과 품종이다. 중생계 품종으로 초세가 강하고 초장과 절간이 중간이다. 또한 과실에 광택이 있으며, 불량과가 적고 신미가 강하며 다수확이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더불어 건과 품질이 우수하고, TSWV 및 역병 저항성이 있는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농가 소득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품종이다.

 

 

 

 

‘토종꿀참외’

재배 쉽고 정품 수확량 많은 ‘토종꿀참외’


팜한농의 ‘토종꿀참외’는 당도가 높고 맛과 향, 식감이 뛰어나 다수확 고품질 참외다. 토종꿀참외는 암꽃 발생이 좋아 착과력이 우수하고, 흰가루병에도 비교적 강해 재배가 쉽다. 280~350g 내외의 중대과종 품종으로, 도매시장에서 가장 선호하는 10kg 박스당 28~40과의 정품과율이 높다. 화흔부(배꼽)가 작아 열과 및 열피 발생이 적으며, 숙기는 조금 빠른 편이다. 많이 착과됐을 경우에는 칼슘제와 규산질, 칼리질 비료를 주기적으로 관주해주면 상품성 높은 특상품을 생산할 수 있다.

 

 

 

 

‘항암쌈채’

암세포 성장저지효과 탁월한 ‘항암쌈채’


제일씨드바이오의 ‘항암쌈채’는 배추와 순무를 종간 교잡한 소포자배양 방식으로 15년간 연구를 통하여 암세포 성장저지효과가 탁월한 기능성 채소다. 신라대학교에 기능성 효과 분석을 실시한 결과 간암, 유방암, 대장암, 피부암 등다양한 암세포에서 일반배추보다 탁월한 암세포 성장저지효과를 나타났다. 둥근 배추 잎 모양으로 독특한 향과 맛이 있으며 아삭한 식감은 일반상추보다 우수해 상추대용 우수한 품종이다.

 

 

 

 

김장배추 ‘남도장군’

내한성 강한 만생계 김장배추 ‘남도장군’


사카타코리아의 ‘남도장군’은 내한성이 강한 편이고 추대가 늦어 재포능력이 우수한 만생계 김장배추이다. 남해안에서 노지월동으로 8월 말에 파종하면 11월 하순부터 2월 초순에 수확할 수 있는 배추로 외엽색이 농록색으로 진하고, 광택이 있으며, 반포피 원통형이다. 결구내엽이 황색계로 중륵이 얇고, 수분함량이 적으며, 맛이 고소하여, 품질이 우수해 주목 받고 있다.

 

 

 

 

‘PMR튼튼애호박’

고품질계 흰가루 내병성 애호박 ‘PMR튼튼애호박’


동오시드의 ‘PMR튼튼애호박’은 담록과로 과형이 우수하며, 생육후기까지 흰가루병에 매우 강해 재배안정성이 뛰어나다. 또한 과신장력이 우수하며 수량성이 많아 재배 농가의 소득 증가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품종이다. 또한 초기 초세는 강한 편으로 생육후기까지 스테미너가 이어지는 것이 장점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류병열 2019-10-21 16:38:10
일본 가지 않습니다. 일본 제품 사지 않습니다.
훌륭한 국산 종자 많습니다.
아시아종묘, 제일종묘 우리나라 좋은 씨앗 많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