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곡 맛집 ‘인기명’, 시선 사로잡는 ‘조갈찜’으로 외식, 회식 등 각종 모임 예약 활발
상태바
마곡 맛집 ‘인기명’, 시선 사로잡는 ‘조갈찜’으로 외식, 회식 등 각종 모임 예약 활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10.04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단풍이 물드는 가을, 나들이하기 좋은 계절이다. 이에 국내외 여행지뿐 아니라 당일치기로 다녀올 수 있는 서울 근교 여행지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5월 정식 개장한 서울 최초의 도시형 식물원 '서울식물원'이 가을 나들이 명소 및 데이트코스로 인기몰이 중이다.

국내 최대 규모의 서울식물원을 즐긴 후에는 맛있는 음식이 필수 코스로 이어지면서 인근의 마곡지구 맛집 및 발산 맛집으로 많은 이들의 발길이 향하고 있는 가운데, 화려한 비주얼의 '조갈찜'을 선보이는 마곡 맛집 '인기명'이 마곡 가족외식 및 모임장소로 주목받고 있다.

인기명은 시그니처 메뉴 조갈찜으로 SBS '런닝맨', SBS Plus '외식하는 날'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소개된 바 있는 강서구 맛집이다. 특히 런닝맨에서는 입맛을 사로잡는 3대 보양식으로 등장해 멤버들에게 극찬을 받았으며, 각종 SNS에서도 마곡 발산역 조개찜 맛집, 마곡 발산역 샤브샤브 맛집 등으로 꾸준한 유명세를 타고 있다.

인기명의 조갈찜은 특수 제작한 커다란 철판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동시에 제공되는 메뉴로, 해산물과 육류를 모두 즐길 수 있어 남녀노소 호불호 없이 즐기기에 좋다. 이 외에도 수족관에서 갓 꺼낸 싱싱한 랍스터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 소고기 샤브샤브와 소갈비찜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샤갈찜' 등 이색 메뉴가 가득하며, 사이드 메뉴로는 '통문어튀김', '왕새우튀김', '게살주먹밥' 등이 준비되어 있다.

조갈찜의 조개찜에는 당일 공수해 신선한 문어, 낙지, 전복, 오징어, 키조개 등의 해산물이 푸짐하게 담겨 나오고, 갈비찜에는 부드럽고 풍부한 육즙을 자랑하는 큼직한 소갈빗대가 각종 야채, 넓적 당면, 떡 등과 어우러져 다채로운 맛을 선사한다. 메인 메뉴를 충분히 즐긴 후에는 칼국수, 쌀국수, 볶음밥, 죽 등의 사리를 추가해 든든하게 마무리할 수 있다.

육수로는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푹 우려낸 한방 육수를 사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사로잡았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파 뿌리와 고추 등으로 매콤한 맛을 낸 빨간 육수도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업체 관계자는 "마곡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이 호불호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인기를 끌면서 인근 주민분들은 물론이고 마곡 서울식물원 맛집으로 많은 분이 찾아주신다.”며 “모든 메뉴는 전문 교육을 받은 직원이 손질해 드리고 있어 누구나 편안한 식사가 가능하며, 단체석 완비로 발산역 회식, 마곡지구 회식 및 발산역 모임장소로 예약 문의가 활발히 이어지고 있다. 발산역 맛집을 찾아주신 모든 분이 최고의 맛과 서비스를 즐길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