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맛집 ‘인기명’ 반반 메뉴 ‘조갈찜’, 화려한 비주얼로 SNS에서 이슈!
상태바
서울 맛집 ‘인기명’ 반반 메뉴 ‘조갈찜’, 화려한 비주얼로 SNS에서 이슈!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10.04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 여름 폭염이 지나 선선한 바람이 부는 천고마비의 계절인 가을을 맞이해 맛있는 음식으로 모임과 만남을 풍성하게 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그중에서도 호불호 없는 이색적인 반반메뉴 ‘조갈찜’이 퀄리티 높은 맛과 푸짐한 양으로 남녀노소 모두를 사로잡으며 서울 맛집 베스트10에 등극했다.

서울 맛집 ‘인기명’은 맛과 특별함을 모두 갖춘 조갈찜이 SBS 런닝맨에서 이색 보양식 맛집으로 출연해 극찬을 받은 바 있으며, 이 밖에도 SBS 외식하는 날, MBC 맛있을 지도 등 다수의 맛집 프로그램에 소개 됐다. 또한, 460만 팔로워를 보유한 페이스북 맛집 페이지 ‘오늘 뭐 먹지’에 서울 가볼만한곳으로 추천되기도 했으며, 각종 SNS에서 서울 핫플레이스, 서울 맛집 추천, 서울데이트추천 등의 해시태그와 함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런닝맨 맛집 ‘인기명’의 대표메뉴 조갈찜은 특수제작한 커다란 철판에 조개찜과 갈비찜이 함께 제공되어 다채롭게 즐기기 좋다는 평이 이어진다. 조개찜에는 당일 공수한 싱싱한 해산물 전복, 문어, 오징어, 낙지, 가리비, 키조개 등이 푸짐하게 담겨 나오며, 갈비찜에는 큼지막한 소갈빗대와 어묵꼬치, 넓적당면, 떡 사리 등이 어우러져 서울 조개찜 맛집으로 선호도가 높다.

인기명이 서울 갈만한곳으로 주목받는 또 다른 이유는 메인요리에 사용되는 육수에 있다. 해당 업체의 육수에는 당귀와 천궁 등 10여 가지의 한약재를 푹 우려내 만든 한방육수를 사용해 시원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하며, 여기에 조개찜의 풍성한 해물들이 우러나 더욱 깊은 맛을 느낄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매운맛을 선호하는 고객들을 위해 취향에 맞게 선택 할 수 있도록 마른 고추와 파뿌리로 매콤한 맛의 빨간 육수까지 준비해 다양한 맛으로 즐길 수 있다.

서울 고기 맛집 ‘인기명’에서는 대표메뉴 조갈찜 외 에도 싱싱한 랍스터 한 마리가 통째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 소고기 샤브샤브 밀푀유와 갈비찜 ‘샤갈찜’ 등 해산물과 소갈비, 두 가지를 동시에 맛볼 수 있어 각종 단체모임과 가족외식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서울 맛집 ‘인기명’ 관계자는 “조개찜과 갈비찜을 동시에 맛보는 푸짐함과 시선을 사로잡는 비주얼로 다수의 방송에 소개되어 방송 맛집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손이 많이 가는 요리인 만큼 직원이 재료를 모두 손질해 편안하고 여유로운 식사를 즐기실 수 있도록 돕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