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안동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환절기 건강관리에 좋은 이색 보양식으로 호평
상태바
장안동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환절기 건강관리에 좋은 이색 보양식으로 호평
  • 김영수 기자
  • 승인 2019.10.10 14: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환절기에는 신체 면역력이 떨어지고 질환에 노출되기 쉬워 환절기 건강 관리에 좋은 보양식을 찾는 이들이 많은 가운데, 장안동 맛집 ‘인기명’의 이색 보양식 '조갈찜'이 주목받고 있다.

인기명은 최근 SBS '런닝맨'에서 입맛 사로잡는 보양식 맛집 메뉴로 등장한 바 있으며, 그 외에도 SBS Plus '외식하는 날', TV조선 '알맹이', MBC every1 '맛있을지도' 등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방영된 장한평역 맛집이다. 또한, 각종 SNS에서도 아차산 맛집, 면목동 맛집으로 연일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468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인기 페이스북 맛집 페이지 '오늘 뭐 먹지'에 소개되기도 했다.

시그니처 메뉴로 꼽히는 '조갈찜'은 조개찜과 갈비찜이 동시에 제공되는 메뉴로, 해산물과 육류를 모두 즐길 수 있으며 식사는 물론 안주로도 훌륭해 회식장소 및 모임장소를 찾는 이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조갈찜의 조개찜에는 보양식의 단골 식재료로 꼽히는 전복, 문어, 낙지와 가리비, 키조개 등의 해산물이 푸짐하게 담겨 나오며, 갈비찜에는 커다란 소갈빗대를 필두로 넓적 당면, 떡, 어묵 꼬치 등이 어우러져 풍성한 맛을 완성했다.

육수로는 10여 가지 이상의 한약재를 푹 우려낸 한방 육수를 사용해 맛과 건강을 모두 충족시킨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고추와 파 뿌리 등으로 매운맛을 더한 빨간 육수도 준비되어 있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조갈찜 외에도 샤브샤브와 소갈비찜이 함께 제공되는 ‘샤갈찜’이 인기 메뉴로 사랑받으면서 장안동 샤브샤브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으며, 랍스터 한 마리가 그대로 올라간 '랍스터 조갈찜', 소갈비와 전복의 조화를 즐길 수 있는 '전복공룡뼈찜' 등의 이색 보양식이 가득하다.

관계자는 "장안동 맛집 인기명의 조갈찜은 한방 육수를 베이스로 보양식의 대표 식재료로 꼽히는 전복, 문어, 낙지 등이 푸짐하게 들어가, 보양식을 즐기고자 어린이대공원 맛집을 찾는 분들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화려한 비주얼은 물론 퀄리티 높은 맛으로 눈과 입을 모두 사로잡는다는 평을 받고 있으며, 푸짐한 양으로 여럿이 즐기기에도 제격이라 중곡동 맛집은 물론 군자역 맛집, 청량리 맛집으로도 발길이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찾아주신 모든 분이 편하게 식사하실 수 있도록 모든 메뉴는 직원이 직접 손질해 드리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니 많은 방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