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등학교 자퇴 3년연속 증가 이유는 검정고시
상태바
고등학교 자퇴 3년연속 증가 이유는 검정고시
  • 김영준 기자
  • 승인 2019.10.16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3 년간, 고등학교 자퇴를 하는 고등학생이 꾸준히 늘고 있다. 이유는 학업 중단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고 검정고시를 통해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많아져서 인데, 검정고시를 합격을 하면 고등학교 졸업 자격이 인정되기 때문에 수능준비에 집중 할 수 있다고 한다.

현재 대입정책에서 내신 위주의 학생부종합전형(이하 학종)의 비율이 계속해서 증가를 하고 있다. 많은 학생들이 내신을 3년 동안 유지하는데 어렵고 컨디션이 좋지 않아 성적이 낮게 나오면 내신을 변경할 수 없기 때문에, 자퇴를 결정하고 검정고시를 준비하고 있는 학생들이 늘어나고 있다.

검정고시 성적 95~96점 이상의 고득점을 받으면, 기존의 내신을 1~2등급 정도로 전환이 가능하다. 이는 이전에 학교에서 받았던 등급은 전혀 무관하기 때문에 많은 학생들이 고득점을 확실히 만들기 위해 학원에서 공부를 한다.

인천에서는 인천(부천,부평,주안)한양학원이 그 명성을 이어가고 있는데, 학원의 커리큘럼과 프로그램이 그 비법이라고 한다.

인천(부평,주안,부천)한양학원에서는 기존의 학교에서 가지고 있던 문제점을 분석하여, 보완을 하고 있는데 대표적인 장점은 소수정예반으로 학생들을 수준별로 반을 나누어 진행하기 때문에 수업의 집중도와 참여도를 높인다

또한 검정고시 반은 상위권 대학을 목표로 검정고시 개념을 정리하고, 매월 월말고사 후 과목별 분석된 성적표를 발송한다. 또한 검정고시 개념이 정리가 되면 심화까지도 단계별 학습을 한다고 하니, 학생들도 자신에게 맞는 과정을 찾아갈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천부천한양학원은 검정고시에 관한 정보량이 매우 방대하여, 학생들의 케이스를 잘 분별 할 수 있다. 때문에 대학교 합불 예측, 그리고 앞으로 학생들이 채워나가야 할 부분을 컨설팅으로 도와주고 있다. 한양학원은 입시컨설팅으로도 유명하여 많은 학생들이 면접, 자소서, 논술 등 다양한 컨설팅을 공부하고 있다.

한편, 인천부천한양학원은 고등학교 자퇴를 한 검정고시 수험생들 말고도 N수생, 전문계고 졸업생, 직장인 등 모두 수능공부를 할 수 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