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 겨울왕국 페스티벌로 Come on~
상태바
제천, 겨울왕국 페스티벌로 Come on~
  • 월간원예
  • 승인 2020.01.0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월 20일~1월 27일, 두 가지 테마로 제천에서 열려
1월 27일까지 제천에서 펼쳐지는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의 오픈행사가 지난달 20일 펼쳐졌다.
1월 27일까지 제천에서 펼쳐지는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의 오픈행사가 지난달 20일 펼쳐졌다.

이달 1월 27일까지 대한민국에서 가장 추운 도시 제천에서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이 개최된다.
그동안 ‘한파의 도시’, ‘제베리아(제천+시베리아)’, 동토의 왕국 등으로 불려왔던 겨울 제천을 즐거움으로 가득 채울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은 시내 권역의 겨울 벚꽃페스티벌과 의림지 권역의 제천얼음페스티벌 두 개 권역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제천 시내 권역에서 개최되는 제천겨울 벚꽃페스티벌은 2019년 12월 20일부터 2020년 1월 27일까지 39일간 제천역부터 비둘기 아파트 사거리까지 의림대로 전 구간 2.75km를 벚꽃 불빛으로 밝힌다. 

 

제천겨울벚꽃축제를 빛내는 화려한 조명시설
제천겨울벚꽃축제를 빛내는 화려한 조명시설

벚꽃랜드로 변모한 중앙공원은 모든 방문객이 반드시 거쳐 가야 할 랜드마크가 될 것이며, 차 없는 거리 전역은 아름답고 화려한 포토존과 볼거리로 꾸며진 인생 사진관으로 구성된다.
매일 밤 7시에는 관광객과 시민, 그리고 러시아 전문팀이 함께하는 겨울왕국 카니발 퍼레이드로 제천 시내를 놀이동산으로 변모시킬 예정이며 불 쇼, 아이스댄싱, 마술, 댄싱카니발 등 하루 30여 회의 다양한 거리 퍼포먼스로 거리를 채울 예정이다.
또한 미션을 달성하면 황금링을 선물하는 ‘마녀를 찾아 황금링을 얻어라’ 이벤트는 제천을 찾는 젊은이들과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과 행복한 선물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의림지 권역에서 개최되는 제천얼음페스티벌은 2020년 1월 11일부터 설날 연휴가 끝나는 1월 27일까지 17일간 개최된다.

 

이상천 시장(가운데)이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홍보에 나섰다.
이상천 시장(가운데)이 겨울왕국 제천페스티벌 홍보에 나섰다.

동화 속 눈의 나라를 테마로 한 스노우 플레이존은 눈의 성 게이트, 미로, 눈썰매장, 이글루, 눈동산으로 구성되며, 백설 공주와 일곱 난쟁이, 신데렐라와 유리 구두, 미녀와 야수, 인어 공주 등의 테마로 꾸며지는 대형 얼음 성은 동화의 나라로 만들어진다.
또한, 일 년에 딱 한 번 열리는 의림지 속 순주섬은 아름다운 꽃의 다리로 연결되어 고드름 성, 스노우 볼, 북극 동물들과 함께 환상적인 로맨틱 아일랜드로 연출된다.
의림지 얼음 놀이 공간은 공어낚시터, 전통 빙판 썰매, 스노우 바이크, 사발이 썰매 등 흥미진진한 겨울 놀이터로 탈바꿈한다.
또한 의림지 둘레길은 어벤져스 얼음 조각, 동굴 포토존, 사랑의 자물쇠, 청사초롱 만들기, 프러포즈 포토존, 초승달 포토존, 동물의 왕국, 새해 소원보드, 가마체험, 바람개비 동산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로 꾸며져 어린이들에게는 재미를, 어른들에게는 추억을, 젊은이들에게는 낭만을 가져다줄 예정이다.

문의 : 043-645-499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