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20.01.3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하우스 훈연소독 잿빛곰팡이병 방제  피어나

2020년 신제품 ‘피어나’ 과립훈연제는 하우스 훈연소독제로 잿빛곰팡이병 방제에 탁월하다.
연기로 빠르게 하우스 내 작물의 병해를 고르게 방제하여 약흔 없이 깨끗하게 작물을 수확할 수 있으며, 수확 2일전까지 물 없이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 가능하다.
효과적인 사용법은 하우스 용적에 따라 약량(1,000m² 기준에 약량 150g(면적 500m²x 높이 2m)로 계산하여 연기가 고르게 확산될 수 있도록 일정한 간격으로 캔을 배치하면 된다.
 

 

 

팜한농 02-3159-5500

종자처리액상수화제

키맨플러스 종자처리액상수화제’는 볍씨 껍질 내부까지 침투해 볍씨 속을 깨끗이 소독하는 ‘키맨’과 키다리병에 효과적인 구리를 조합했다. ‘키맨’보다 키다리병 방제효과가 더 우수할 뿐만 아니라 세균벼알마름병까지 방제한다. 침지처리 시 세균 때문에 발생하는 끈적이는 점질물이나 악취가 없어 세척하지 않아도 돼 편리하며, 작용기작이 다양한 구리로 인해 저항성 관리도 강화됐다. 
‘키맨플러스’는 볍씨 표면에 약제가 잘 부착돼 오랫동안 약효가 균일하게 유지된다. 국내 20대 품종과 호남지역에서 주로 재배하는 품종에 대해 약해 우려 없이 안전하다. 침지처리, 습분의처리, 정부 보급종 소독방법인 분무처리까지 다양한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벼 종자소독(키다리병, 깨씨무늬병, 도열병), 세균벼알마름병, 잎도열병에 등록됐다.
 

 

성보화학 02-3789-3900

 

달팽이 방제 전문 페리맥스

달팽이 방제 전문 유기농업자재 페리맥스는 달팽이가 좋아하는 고급밀과 천연 유인제를 사용하여 유인효과와 살충효과가 뛰어나 작물에 피해가 적다. 또한 녹다운 효과가 있어 약제를 먹으면 24시간 이내 빠르게 섭식 활동을 멈추고 치사하는 특징을 보인다. 내구성이 우수하여 강우나 습기에도 제품의 형태를 오래 유지하고 농약이 아닌 인산철 성분으로 작물 재배기간 중 언제나 처리가 가능하고 환경에도 안전한 장점이 있다.                                                 

 

 

 

경농 02-3488-5800

빠르게 치료하고 완벽하게 예방하는 퀸텍

㈜경농의 ‘퀸텍’액상수화제는 병해 방제에 대한 제품선택 전략을 바꿀 수 있는 전환점이 된 제품이다. 몇 개의 작용점에 작용하느냐가 저항성 병해를 포함해 방제효과를 좌우하기 때문이다. ‘퀸텍’액상수화제는 무려7개의 작용점을 갖춘 제품으로 예방과 치료효과는 물론 저항성 병해까지 확실히 방제할 수 있다. 
‘퀸텍’액상수화제를 직접 사용해본 전남 무안의 양파 재배농가는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확실히 느낄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아 얘기한다. 다른 농가들은 저항성 때문에 2~3번에 걸쳐 약제를 처리해도 방제가 어려웠지만, 퀸텍을 처리한 후 더 이상 확대되는 것을 막고 결과적으로 수확량에도 큰 차이를 보였다는 후문이다. 
‘퀸텍’액상수화제가 이처럼 우수한 효과를 나타내는 이유는 노균병에 작용하는 작용점이 많기 때문이다. 기존 저항성을 나타내는 제품들은 1~2개의 작용점을 갖는데 비해 ‘퀸텍’액상수화제는 병원균의 유주자, 피낭포자, 피낭포자발아, 균사신장 등 유성생식단계와 무성생식단계 중 무려 7개 단계에 작용한다. 그렇기 때문에 빠르고 확실한 효과를 발휘하며 병반이 진전되는 것을 막아주고, 저항성이 나타난 노균병까지 확실하게 방제할 수 있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총채벌레, 나방, 굴파리, 응애’ 한 번에 방제가 가능한 타르보  

타프보 유제는 파이롤계의 클로르페나피르 3%와 메타-디아마이드계의 플룩사메타마이드 7%의 두가지 성분의 합제 제품이다.
타르보 유제는 기존의 총채벌레와 나방, 응애에 효과가 좋은 클로르페나피르의 성분에 총채벌레, 나방, 굴파리 등에 효과가 뛰어난 플룩사메타마이드의 합제로 만든 효과에 효과를 더한 제품이다.
넓은 방제스펙트럼으로 다양한 해충에 우수한 방제효과를 보이며, 섭식독 및 접촉독에 의한 이중 살충효과와 저항성 해충에도 탁월한 방제효과를 보인다. 또한, 빠른 속효성으로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하며, 침달성과 내우성이 뛰어나 방제가 어려운 잎 뒷면 해충에도 효과적이다.
 

 

 

 

  

㈜동방아그로 T.1644-7337

간편하고 꼼꼼하게 훈연처리로 깔끔한 방제 젬머 과립훈연제  

젬머 과립훈연제는 플룩사피록사드 단제로 잿빛곰팡이병, 잎곰팡이병 등 하우스 작물 주요병해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 약제이다. 플룩사피록사드는 침투이행성이 좋아 약제 살포전기 발생되어 있는 병반의 치료는 물론, 신엽까지 이행되는 약제 성분이 병의 추가 발생을 막아준다.
과립훈연제의 특성상 하우스 체적에 맞추어 약제를 개봉 후 점화하여 적정위치에 놓아주면분출된 연기 내에 살균성분이 작물 전체에 골고루 접촉되어, 간편하고 꼼꼼하게 병해 방제가가능하다. 
또한 과습한 기상상황에서 일반약제 살포로 하우스 내부 습기가 높아져 병발생 우려가 큰 시기에, 훈연처리는 편리함과 동시에 병 발생 밀도를 줄일 수 있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