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위플러스, 초정밀 측위 서비스 적용한 위치 제공 서비스 사업 확장
상태바
키위플러스, 초정밀 측위 서비스 적용한 위치 제공 서비스 사업 확장
  • 김영준 기자
  • 승인 2020.02.09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바이스 플랫폼 서비스 기업 키위플러스(대표 서상원)에서 초정밀 측위 서비스를 이용하여 위치 제공 서비스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0년 상반기부터 키위플러스에서 추진할 위치기반 서비스 사업은 초정밀 측위 기술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한다. 이는 디바이스 플랫폼 서비스 사업에서 확보하였으며, 작년 2019년 한 해 동안 키위플러스의 연 매출 약 300억원 달성에 기여한 어린이용 스마트폰 사업에 접목시킨 위치 제공 서비스로 확장될 예정이다.

키위플러스의 초정밀 측위 기술은 전국 커버리지를 가지는 광대역 초정밀 측위 서비스를 제공한다. 빅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하루 3000만 건에 이르는 위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였으며, 결과적으로 2천 5백만 건 이상의 위치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하여 데이터 베이스의 정확도를 높였다.

키위플러스 진성욱 R&D센터장은 “올해 모빌리티 업체와 협력하여 초정밀 위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며, 여러 분야에 초정밀 위치 서비스를 적용할 수 있도록 지속 개선하여 다양한 협업을 통한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해낼 것”이라고 말했다.

키위플러스는 그동안 위치 기술을 바탕으로 한 라인키즈폰, 카카오키즈폰, U+카카오리틀프렌즈폰 시리즈 등 인기 제품들을 출시하였다. 단말 사업 뿐만 아니라 키즈폰 전용 카카오톡, 리틀프렌즈 등하교 알리미 등 어린이를 위한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으며 초정밀 위치 기술을 활용한 사업 확장도 계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