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종묘, 미인풋고추 연계상품으로 건강과 맛 동시에 잡았다
상태바
아시아종묘, 미인풋고추 연계상품으로 건강과 맛 동시에 잡았다
  • 월간원예
  • 승인 2020.02.13 17: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칠맛과 깊은 풍미 ‘미인풋 만능소스’, 비타민C 듬뿍 ‘장아찌’ 소비자 눈길 끌어
미인풋 만능소스
미인풋고추 만능소스

 

아시아종묘가 지난 1월 소비자에게 첫 선을 보인 ‘미인풋 만능소스’가 요리에 감칠맛과 깊은 풍미를 더해주는 새로운 식재료로 주목을 받으며, 만능소스 활용법과 제작방법에도 관심이 모이고 있다. 기존의 간장만으로는 향과 풍미가 아쉬운 경우가 많아 만능소스가 간장을 대체하고 비타민C 함량이 일반 풋고추의 2.44배에 달하는 미인풋고추를 장아찌로 만든 식품 등이 SNS 등을 통해 입소문을 타며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 미인풋고추 추출물로 만든 만능소스와 맵지 않고 아삭한 미인풋고추 장아찌와 스테비아 미인풋고추 장아찌.

미인풋고추 만능소스의 깔끔한 맛의 비결은 양질의 간장이다. 미인풋고추 추출물, 가쓰오부시, 마늘농축액, 다시마, 생강, 버섯, 멸치 등의 영양가 높은 주재료에 모든 요리에 어울릴 수 있는 맛있는 간장을 혼합했다. 

불고기, 잡채, 샤브샤브 등에 간을 더하거나 감칠맛을 원한다면 미인풋 만능소스와 물을 1:5로 희석해 사용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찜요리나 조림 등에는 1:2 또는 1:3 비율로 사용하면 더욱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만능소스의 주재료인 미인풋고추에는 혈당강하 성분 AGI가 풍부하고 비타민C가 일반 풋고추의 2.44배가 포함돼 환절기에 따로 비타민C를 챙기지 않아도 될 정도로 건강과 맛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다. 이 고추로 만든 미인풋고추 장아찌는 신선함을 최대한 유지하기 위해 경남 밀양에서 냉장차로 운반된다. 운반 후 4번의 세척과정을 거친 후 장아찌 특유의 맛을 내는 간장을 끓여 부어 숙성시킨다. 

현재 판매중인 미인풋고추 장아찌는 모양의 변함없이 미인풋고추 특성인 아삭함하고 신선한 맛을 살리기 위해 최소 수량으로만 제작되고 있다.

미인풋고추 장아찌
미인풋고추 장아찌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