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 직거래 장터 개최 “신종 코로나 안 무섭다!”
상태바
꽃 직거래 장터 개최 “신종 코로나 안 무섭다!”
  • 월간원예
  • 승인 2020.02.13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인들 직접 꽃 들고 소비자 만나, 판매 시장 확대 예정
자조금협의회 “어디서나 손쉽게 꽃 구매할 수 있어야”
사단법인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전북 전주와 충남 태안 등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 처한 꽃 농가 돕기 직거래 장터 및 꽃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사단법인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전북 전주와 충남 태안 등지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어려움에 처한 꽃 농가 돕기 직거래 장터 및 꽃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꽃 소비 위축과 꽃 가격 하락이 동시에 발생하고 있다. 매우 안 좋은 상황이다. 그러나 우리 농가들은 직거래장터를 개최하며 의지를 보이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화훼자조금협의회(회장 김윤식, 이하 자조금협의회) 전라도지회(지회장 국중갑)와 충청남도지회(지회장 김남한)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전주시와 태안군 등에서 꽃 직거래장터와 홍보 행사를 진행했다.   


전라도지회는 10일부터 12일까지 전주시와 함께 시청, 덕진구청, 완산구청에서 이동 직거래장터를 개최했다. 충남지회는 11일 태안군과 함께 군청, 서부발전본부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꽃 농가 돕기’ 관련 홍보행사를 개최했다.
자조금협의회는 ‘봄~봄~봄이 왔어요! 우리농업인이 정성껏 재배한 꽃으로 사랑과 감사의 마음을 전하세요!!’ 라는 슬로건 아래 판매행사를 함께 했다.
국중갑 전라도지회장은 “이번 꽃 판매장터는 전주시청과 로즈피아, 지역 절화농업인들이 모두 함께 했기에 더욱 의미가 있다”며 “어려운 상황에 처한 우리 꽃 농가의 상황을 알리는 동시에 일반 시민들이 고품질 꽃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고 말했다. 국 지회장은 전북 지역에서 직거래장터를 확대할 계획이다.
김남한 충남지회장은 “우리 농가가 어려운 만큼 이번 홍보행사가 큰 도움이 됐다”며 “2월 말에 태안에 있는 한국서부발전 앞에서 큰 규모로 꽃 판매행사를 열 계획”이라고 말했다. 
협의회는 전국적으로 직거래 장터를 확대하고 꽃 소비 촉진 관련 행사 등을 준비하고 있다.  
김윤식 협의회 회장은 “코로나19로 인해 매우 심각한 상황이지만 이런 때 일수록 더욱 힘을 내야 한다”며 “협의회는 우리 절화 농가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찾고 대책을 세우는 등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