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플래닛' 샤무드, 사하라, 아쿠아클린 쇼파 등 기능성 패브릭소파 원가공개
상태바
'레드플래닛' 샤무드, 사하라, 아쿠아클린 쇼파 등 기능성 패브릭소파 원가공개
  • 김영수 기자
  • 승인 2020.02.23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능성 패브릭소파와 가죽소파 전문 브랜드 ‘레드플래닛’이 브랜드 이미지를 중심으로 형성된 고가의 소파 업계에 원가공개라는 승부수를 던지며 등장한 지 어느덧 1개월이 훌쩍 넘었다.

‘레드플래닛’은 소비자와의 공급자 사이의 정보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문제를 해소하기 위해 원가공개가 가장 명쾌한 방법이라고 판단했고 원목 골조와 원단, 가죽 값과 내장재를 비롯한 각종 부자재 가격, 인건비 등을 전부 공개하며 투명한 거래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일산파주가구단지 본점을 비롯해 광주가구거리. 김해가구단지 등 전국 각지 레드플래닛 매장에서는 레드플래닛이 제작 및 공급하는 사하라소파, 샤무드소파, 아쿠아클린소파의 원가를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레드플래닛 브랜드 마진으로는 원가의 10%만 남기기 때문에 다른 곳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선보인다. 저렴한 가격으로 인해 품질이 떨어지는 것이 아니냐는 의심을 사기도 하지만 운정가구단지와 김포가구단지의 레드플래닛 매장은 물론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사용하는 자재의 품질을 확인할 수 있다.

친환경 E0등급의 목재와 이태리산 친환경접착제, 고밀도 듀러믈백스폼과 독일제 헤티히 하드웨어를 사용하여 제품의 내구성과 사용자의 편의성을 모두 높인다. 원단 역시 프리미엄 내추럴 가죽 ‘더 밀레니엄’을 사용해 시간이 지날수록 멋이 더해지며 가급적 통가죽을 그대로 살려 이음새를 줄이기 때문에 고급스러운 가치가 더해진다.

고양가구단지 레드플래닛은 소파 외에도 수입매트리스나 세라믹식탁 등 신혼가구 일체를 판매하고 있어 래미안 루센티아, 신촌그랑자이, 안산 그랑시티자이 등 인근 아파트 입주자들의 입주가구 구입 문의가 잇따른다. ‘레드플래닛’은 입주가구나 혼수가구 등을 공동구매할 경우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일산파주가구단지 레드플래닛 본점에서는 4인 소파를 구입한 후 후기를 남겨주는 고객을 대상으로 시가 8만원 상당의 고급 패브릭소파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 중이다. 가구단지의 특성상 주말에 고객이 몰리기 때문에 여유로운 상담 및 구매를 원한다면 평일에 방문하는 것이 바람직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