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이달의 작물보호제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0.03.04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물질 살충제로 저항성 없는 ‘팡파레에스’

㈜경농의 팡파레에스는 최근 문제가 되는 저항성 진딧물에 대하여 확실한 방제효과를 나타내는 제품이다. 진딧물류를 포함하여 깍지벌레, 꼬마배나무이, 장님노린재와 같은 흡즙해충에 대하여 빠르게 섭식억제효과를 발휘해 흡즙에 대한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 시킨다. 팡파레에스는 피리플루퀴나존이라는 IBR계 신규물질로 만들어져 곤충행동을 제어하는 효과를 나타낸다. 진딧물 등 흡즙해충이 팡파레에스를 접촉하거나 섭식하게 되면 즉시 흡즙을 멈추고, 섭식활동을 중지하며, 작물의 잎에서 낙하되어 사체를 남기지 않기 때문에 그을음병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광합성 활동에도 전혀 지장을 받지 않으며, 인축·작물·천적 및 누에에도 안전한 제품이다.

 

 

침투이행 좋은 농업용 항생제 ‘영일스마트’

농협 캐미컬의 <영일스마트>는 농업용 항생제로 침투이행효과가 뛰어나고 세균증식을 저해하여 세균 병해의 발병을 효과적으로 저지한다. 작물체에 흡수가 빠르고 내우성과 약효지속효과가 우수하다. 
마늘·양파,배추 등의 무름병에 등록되어 있으며 이밖에도 고추 세균점무늬병, 인삼 잘록병, 복숭아 세균구멍병 등 다양한 작물에 등록되어 사용가능하다.
복숭아 세균구멍병의 경우 개화후 발생이 많아지므로 낙화직후에서 신초신장기(4월 하순~5월 중순)에 경엽처리하며 비가 많이 내리는 6월 중·하순경에 경엽처리 하면 된다. 배추 무름병의 경우 기운이 상승하는 6월부터 하절기(7~8월)까지 발병초기에 경엽처리 하면 효과적이다.
 

 

 

 

경제적인 코팅복합비료 ‘실속866’

팜한농이 작물 생육 후기까지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경제적인 코팅복합비료(CRF, Controlled Release Fertilizer) ‘실속866’을 출시했다. 
‘실속866’은 기존 코팅복합비료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밑거름 1회만 처리하면 작물 생육 후기까지 가지거름과 이삭거름을 모두 생략할 수 있어 가성비 높은 실속형 코팅복합비료다.
‘실속866’은 벼 생육시기별로 필요한 양분을 알맞게 공급해 노동력을 절감해준다. 질소, 인산, 칼리 외에 미질을 향상시키고 생리장해를 줄여주는 고토와 붕소, 미량요소도 함유하고 있어 고품질 쌀 생산에 적합하다. 규산을 함유해 도복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 입자가 균일해 측조시비 기계 살포에 매우 적합하다. 비료 성분이 천천히 용출돼 유실이 적어 토양과 수질 등 환경 오염을 예방하는 효과도 뛰어나다. 

 
 

 

노균병 전문약 ‘발리펜’

SG 한국삼공 「발리펜」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와는 달리 약제 처리 후 직접적으로 생성된 PR1 단백질이 병원균의 방어시스템을 활성화 시켜 작물의 병 저항성을 유도하는 획기적인 노균병 전문 약제로서, 작물체의 물관과 체관을 통해 빠르게 침달 및 침투 이행하여 숨어있는 노균병 포자 및 균사억제 효과가 매우 뛰어나 즉각적인 치료효과가 발현된다. 
적용대상으로는 “배추, 포도, 양파, 오이, 참외, 장미” 6개 작물의 노균병에 등록되어 있으며, 작물의 병 저항성 유도와 우수한 방제효과를 발휘하는 「발리펜」 액상수화제를 적극 추천한다.
 

 

 

 

 

 

 

 

달팽이 방제 ‘페리맥스’
성보화학 달팽이 방제 전문 유기농업자재 페리맥스는 달팽이가 좋아하는 고급밀과 천연 유인제를 사용하여 유인효과와 살충효과가 뛰어나 작물에 피해가 적다. 또한 녹다운 효과가 있어 약제를 먹으면 24시간 이내 빠르게 섭식 활동을 멈추고 치사하는 특징을 보인다. 내구성이 우수하여 강우나 습기에도 제품의 형태를 오래 유지하고 농약이 아닌 인산철 성분으로 작물 재배기간 중 언제나 처리가 가능하고 환경에도 안전한 장점이 있다.
                         

 

 

  

 

외래잡초 방제효과부터 뛰어난 속효성까지‘확타’


(주)동방아그로 확타 미탁제는 미국에서 최초 등록되어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신규원제 Fluthiacet-methyl로 구성된 비선택성제초제로, Fluthiacet-methyl의 잡초 세포막 파괴 작용기작과 Glufosinate-am의 상승작용으로 일반 잡초뿐만 아니라 광엽 및 덩쿨성 외래잡초 깨풀, 명아주, 쇠비름, 메꽃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우수한 약효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잡초의 경우 24시간 이내 번다운 효과 확인이 가능하며 저함량으로 잡초 방제가 가능한 환경 친화적 약제로 후작물과 작물 헛골에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한 신제품 확타는 농가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확타 미탁제는 비농경지, 논둑, 작물 헛골, 작물 재배 예정지 등에 사용시 확실하고 빠른 약효로 만족스런 방제효과를 발휘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