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3월 뜨는 종자
상태바
2020년 3월 뜨는 종자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0.03.04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맛 좋고 수량성 높은 봄배추 ‘봄왕국’

농우바이오의 배추 ‘봄왕국’은 외엽색이 녹색으로 추대가 비교적 늦고 저온 및 고온결구력이 우수해 재배 폭이 넓은 품종이다. 
특히 결구내엽색이 진한 노란색으로 중륵이 얇고, 수분함량이 적당해 맛과 품질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결구형태는 포피원통형이며, 숙기가 지나도 내부 꼬임현상이 적어 시장성이 좋다. 또한 뿌리혹병(race11) 내병성으로 재배가 용이하다.

 

 

 

 

혈당을 낮추는 기능성 풋고추 ‘당조고추’ 

제일씨드바이오의 ‘당조고추’는 기능성 품종으로 혈당 상승을 억제하는 AGI의 활성성분인 루테올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최초의 기능성 고추로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전북대학교 병원과 충북대학교에서의 성분 분석을 통하여 혈당 상승을 억제해주는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2014년에는 전국 완주군의 특화사업으로 지역 명품화 사업을 위해 정부에서 추진하는 향토산업육성사업 대상 작물로 선정될 정도로 큰 호응을 받았다.

 

 

경도 우수하고 열과에 안정적인 ‘TY열강토마토’

팜한농 ‘TY열강토마토’는 초세가 강한 편으로 가능한 한 5월 중순 이후 정식하는것이 좋다. 더위에도 초세가 강건하게 유지되며, 생육이 무난하다. 잎이 비교적 커서 여름철 직사광선이 과실에 직접 닿아 발생하는 일소과 등 품질 저하를 줄일 수 있다.
또한 ‘TY열강토마토’는 8~9월 고온에 의한 열과와 9월 중순 이후 갑작스런 야간 기온 하락에 의한 열과 발생이 적은 품종이다. 8월 야간 열대야 현상으로 생육이 부진할 때 공동과나 과색 불량과 발생이 적고 정품과율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높은 당도와 선명한 호피무늬 ‘일사천리꿀’

피피에스의 수박 ‘일사천리꿀’은 과형이 단타원형이며 과피색과 호피무늬가 진하고 선명하다. 또한 고온기 재배

에 적당하도록 개발되었고, 초세가 후기까지 유지돼 생육상태가 좋아 고품질의 수박을 생산할 수 있는 품종이다.
더불어 육질이 치밀하고 식미가 우수하고 당도가 높아 농가,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품종이다.

 

 

 

 

맛과 품질 최고의 봄노랑 배추 ‘춘광’

사카타코리아 봄배추 ‘춘광’은 결구내엽색이 노란색이면서 중륵이 극히 얇고, 수분함량이 적으며, 맛이 고소하여 품질이 우수하다. 
추대가 안정된 봄배추인 ‘춘광’은 저온결구력 및 고온결구력이 강해 재배 폭이 넓다. 외엽색이 농록색으로 진한 포피 원통형의 배추로 노균병 및 연부병에 비교적 강하여 재배가 용이하다. 육묘온도는 13℃ 이상 보온 관리해 저온에 의한 꽃눈형성을 방지해야한다. 
 

 

장기간 수확이 가능한 밤호박 ‘미니강 1호’

아시아종묘(주)의 ‘미니강 1호’는 무게가 400~500g 전후인 미니 밤호박이다. 
과피는 흑녹색이며 잔줄이 있고, 초세가 강하고 후기의 초세 쇠퇴가 완만하여 장기간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또한, 절간이 약간 짧고 절성이 좋아 수확량이 많아 것이 특징이다. 
미니강 1호는 수량성이 높을 뿐 만 아니라 맛 또한 훌륭하여 소비자의 선호도가 좋아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