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이달의 작물보호제
  • 월간원예
  • 승인 2020.04.0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항성 없이 노균병 잡는 ‘퀸텍’
㈜경농에서 선보인 노균병 전문약제 퀸텍 액상수화제는 국내에 최초로 등록된 신규 계통의 성분으로, 예방과 치료가 동시에 가능하다. 
㈜경농의 퀸텍은 노균병 병원균의 유성세대와 무성세대를 동시에 방제하며, 작용점이 많다는 게 특징이다. 기존 약제의 작용점은 포자 형성, 발아 등 1~2군데에 불과하지만 퀸텍의 경우에는 균사 포자경 형성기, 피막포자 형성·발아기, 난포자 생성·발아기 등 총 7개 부문에서 작용, 보다 신속하고 효과적인 예방이 가능하다. 각각의 작용점 별 나타나는 퀸텍의 방제효과는 달라지는데, 새로 나온 신엽에 병반이 확대되지 않는가 하면 퀸텍 처리에 의해 병반이 밖으로 확대되지 않는다. 퀸텍을 처리한 작물의 병반이 마치 울타리에 가둬진 것처럼 경계선을 그린 채 퍼지지 않는 이유다.
 한편 퀸텍은 노균병(멜론, 배추, 양파, 오이, 참외, 포도) 이외에 역병(인삼)과 피티움마름병(잔디) 방제에도 효과가 있고, 무인항공기에도 등록되어 노동력을 줄일 수 있는 생력형 제품이다.
경농 02-3488-5800

 

신규 종합살균제 ‘렌비어’
2020년 신제품 <렌비어>는 세계 최초 ‘이소프로피놀-아졸’만의 특이한 분자적 구조로 기존 살균제에 저항성을 가진 병원균(흑성병, 갈색무늬병, 흰가루병, 잿빛곰팡이병 등)까지 빈틈없이 방제한다. 강력한 침투성과 지속적인 이행효과로 저항성 발현은 물론 약해 없이 뛰어난 예방 및 치료효과를 보인다. 
특히 렌비어는 안정적인 약효발현으로 예측하기 어려운 환경조건(이상저온 현상 등)에서도 항상 안정적으로 약효를 나타낸다. 이러한 뛰어난 안전성으로 작물이 민감한 시기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사과, 배 등의 과수 개화기는 물론 오이, 참외 등의 박과류 신초에도 약해없이 사용가능하며 환경조건에 큰 영향없는 안정적인 약효발현의 측면에서 올해 신규약제로 기대되어지고 있다.
농협케미컬 080-234-0101
 

 

노균병전문약 ‘발리펜’
작물보호제 전문기업 SG한국삼공(주)(대표이사 한동우)는 발리나마이드카바메이트계통의 “발리페날레이트 12%” 성분의 노균병 전문약 「발리펜」 액상수화제 소개한다.  
「발리펜」 액상수화제는 기존 약제와는 달리 약제 처리 후 직접적으로 생성된 PR1 단백질이 병원균의 방어시스템을 활성화 시켜 작물의 병 저항성을 유도하는 획기적인 노균병 전문 약제로서, 작물체의 물관과 체관을 통해 빠르게 침달 및 침투 이행하여 숨어있는 노균병 포자 및 균사억제 효과가 매우 뛰어나 즉각적인 치료효과가 발현된다. 
적용대상으로는 “양파, 오이, 배추, 포도, 참외, 장미” 6개 작물의 노균병에 등록되어 있으며, 작물의 병 저항성 유도와 우수한 방제효과를 발휘하는 「발리펜」 액상수화제를 적극 추천한다.
 SG한국삼공 080-899-3030

 

‘씨드캅’ 종자처리액상수화제
신규물질인 벤질카바메이트계의 피리벤카브로 기존 약제와 교차 저항성이 없는 종자소독 전용 살균제이다. 침달성이 높아 종자내부로 감염된 도열병 및 키다리병 병원균을 효과적으로 방제하며, 볍씨 표면에 부착한 깨씨무늬병까지 효과적으로 방제한다. 병원균 생장을 위한 호흡과정을 억제하여 예방 및 치료효과를 나타냅니다. 30℃에서 48시간동안 침지처리하면 효과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벼에 종자소독(키다리병, 도열병, 깨씨무늬병), 마늘에는 흑색썩음균핵병에 등록되어 있다.
성보화학 02-3789-3900

 

개화기 전후에도 안전한 ‘만데스 액상수화제’
팜한농의 ‘만데스 액상수화제’는 작물이 민감한 시기인 개화기 전후에 사용해도 안전한 스트로빌루린계 약제로 배 검은별무늬병(흑성병), 사과 갈색무늬병(갈반병) 등에 예방 및 치료 효과가 뛰어나다.
기존 스트로빌루린계 약제들은 약효는 우수한 반면 품종 및 생육 조건에 따라 약효가 미흡하거나 약해가 발생하기 쉬웠다. ‘만데스’는 이러한 단점을 완벽하게 보완한 제품으로, 품종에 관계 없이 작물이 민감한 시기에 사용해도 안전하며 수정이나 착과에도 영향을 주지 않는다. 
팜한농 02-3159-5500

 

진딧물에 빠르고 강한 ‘스트레이트’
스트레이트의 유효성분인 설폭사플로르(4C)는 네오니코티노이드 계통(4A) 약제와 교차저항성이 없어 기존 주요 약제에 저항성이 생긴 진딧물에도 효과적인 새로운 살충제이다.
스트레이트는 빠른 효과로 작물 피해를 최소화 하며 적은 약량에서 높은 활성을 보여 신경전달을 강하게 억제한다.
스트레이트는 침투이행성이 좋아 약제 살포 후 새로 나온 잎에까지 약 성분이 이동하여 오랜 시간 진딧물 피해를 막아주며 내우성 또한 우수하다.
빠르고 오래가는 강력한 진딧물 전문약제인 스트레이트는 갈색날개매미충, 꽃매미, 미국선녀벌레에도 동시 등록되어 외래해충 방제에도 효과적이다.
㈜동방아그로 T.1644-733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