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이달의 작물보호제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0.05.0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엽잡초 방제 효과적 팜가드

㈜경농의 ‘팜가드 액제’는 페녹시(Phenoxy)계 성분으로 안전하고 편리하며 효과 또한 탁월한 제초제로 인정받는다. 잔디밭에 문제가 되는 명아주, 쑥, 피막이 등의 광엽잡초뿐만 아니라 쇠뜨기, 닭의장풀 등 난방제 잡초에도 우수한 약효를 보인다.

특히 호르몬을 교란시키는 새로운 개념으로 잡초를 방제해 뿌리까지 확실하게 고사시킬 수 있다.
특히 경사지에서도 약제가 하단부로 흐르지 않아 약제가 처리된 지역에만 약효를 보이며, 산림 내 산소주변의 칡덩굴, 아까시나무, 찔레꽃, 산딸기, 단풍잎돼지풀 등 생태계교란 식물에도 빠르고 확실한 방제효과를 보인다.

 

 

 


PLS시대에 최적화된 병해충관리용  진총채뚝

2020년 신제품 ‘진총채뚝’은 PLS시대에 최적화된 병해충관리용 유기농업자재로 국내 최초 곤충병원성곰팡이(EPF) 2종이 함유되어 진딧물, 총채벌레, 나방까지 동시방제가 가능하다.
특히 잔류 걱정 없이 모든 작물에 정식부터 수확전날까지 사용할 수 있어 농약허용물질관리제도(PLS)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안정성 및 토양 정착 능력이 우수한 생물소재 2종 균주 함유로 적용범위가 넓고 포자의 함량이 높아 여러 해충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진총채뚝은 ‘입제’와 ‘수화제’ 두가지 제형으로 출시되어 정식 전부터 수확기까지 사용할 수 있도록 편리성을 높였다. ‘입제’는 정식전 토양혼화처리하여 토양 내 총채벌레 번데기 밀도를 줄이며, 정식 후 생육기중에는 ‘수화제’를 사용하여 성충의 밀도를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다.
 


미래형 종합살균제 「레빅사」

미래형 종합살균제 「레빅사」 액상수화제는 “이소프로파놀-아졸계”의 “메펜트리플루코나졸 10%“의 종합살균제이다. 곰팡이성 병에 우수한 효과를 보이며, 배, 사과, 오이, 토마토, 포도에 등록되어 과수, 원예작물에 모두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레빅사」 액상수화제는 과수의 개화 전·후 및 유묘기에도 사용이 가능한 뛰어난 안전성을 갖고 있다. 기존 약제의 저항성균에도 우수한 방제효과를 보이며, 빠른 흡수로 내우성이 우수하고 유효성분 재분배로 긴 지속효과를 보인다. 또한 약제 살포 후 저온에서도 우수한 효과를 발현하며 침투이행 및 침달성으로 우수한 방제효과를 보이는 제품이다.
 

 

 

 

 

  
개화기에 안전한 종합살균제 선두주자

작물의 개화기 및 신엽전개기, 고온기, 유과기에 약해가 없어 처리시기를 구애받지 않는 안전한 종합살균제입니다. 병원균의 침입과 생장을 저해하며 포자의 형성과 발아를 억제합니다.

식물체에 살포된 유효성분은 침달성이 높아 약제가 처리되지 않은 잎 반대편으로 이동하여 약효가 고르게 나타납니다. “감(단감포함), 고구마, 고추(단고추류포함), 더덕, 도라지, 딸기, 마늘, 무, 방울다다기양배추, 배, 배추, 벼, 복숭아, 사과, 산딸기, 상추(양상추포함), 수박(복수박포함), 아로니아, 양파, 인삼, 잔디, 콩, 토마토(방울토마토포함), 파(쪽파포함), 포도” 25개 작물에 등록되어 있다.

 


40일 이상 약효가 지속되는 롱제로

‘롱제로’는 40일 이상 약효가 지속되는 이앙동시처리 논제초제다. 이앙동시처리기로 살포한 후, 물 관리만 신경 쓰면 후기 제초제 처리 없이도 수확기 잡초까지 방제할 수 있다.‘롱제로’는 일본에서 사용면적 1위에 오른 논제초제 밧치리(バッチリ)와 동일 성분, 동일 함량 제품으로서 약효가 이미 검증된 제품이다. 

피, 물달개비, 올챙이고랭이를 비롯해 방제가 어려운 벗풀, 새섬매자기 등에도 제초효과가 우수하다. 또한 논이끼(조류) 발생을 장기간 억제할 수 있어 논물이 맑게 유지돼 벼의 초기 생육과 뿌리 활착에 도움을 준다.
이앙 동시부터 초중기까지 처리시기의 폭이 넓어 사용이 편리하며 찰벼, 흑미 등 대부분의 품종에 약해가 없어 혼작하는 논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모스킬 액상수화제

모스킬 액상수화제는 2019년 처음으로 IRAC에 등재된 30번 작용기작 약제 중 나방에 특이 활성을 갖는, 브로플라닐라이드(5%) 제품으로 기존약제 저항성 나방 및 벼룩잎벌레 방제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가바수용체에 입체적 변형을 일으키는, 모스킬은 가바에 의한 염소이온 이동을 막아 해충의 자극억제 신호를 방해하여, 과다한 자극으로 경련 및 구토를 빠른 시간에 유도한다. 결과적으로 해충의 반응 및 치사에 이르는 시간이 극히 짧아 작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약제이다. 

모스킬은 과수 복숭아순나방, 채소 파밤나방, 담배나방 등 주요해충에 대한 약효가 2주이상 지속된다. 특히 기온이 낮아 나방에 대한 살충제 활성이 떨어지는야간및비에의한살충제유실이우려되는잦은강우시기에도약효가안정적으로유지된다. 한편 모스킬은 벼룩잎벌레에 특이 활성을 보여, 십자화과 작물을 나방 및 벼룩잎벌레로부터 동시에 보호할 수 있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