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6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0년 6월 뜨는 품종
  • 이지우
  • 승인 2020.06.01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기능성 오렌지색 대추형 미니토마토 ‘TY시스펜’

농우바이오의 ‘TY시스펜’은 국내 기술로 개발된 고기능성 오렌지 대추 토마토 품종으로 수입대체 효과뿐만 아니라 고기능성 토마토 품종의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품종이다.

대부분 토마토에 함유된 라이코펜 성분은 trans-lycopene 형태로 존재하여 열을 가했을 때 흡수율이 높아지지만 TY시스펜 품종은 cis-lycopene 형태로 존재하여 생식만으로 체내에서 흡수가 원활하다.

또한 국내 최초 TYLCV+TSWV+복합내병성 품종으로 재배관리가 용이해 농가의 호응을 얻고 있다.

 

 

 

 

내한성이 강한 고품질 극만추대성 ‘장백스타’

동오시드의 대파 ‘장백스타’는 극만추대 장열계 교배종 품종으로 내한성이 강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연백부가 굵고 길어 수량성이 우수하고, 저온신장성이 좋고 재포력이 강하다. 

더불어 연백부 광택이 우수해 상품성이 뛰어나다. 장백스타는 밀식재배를 피하고 넓게 재배하는 것이 생육에 더욱 안정적이다.

생육 중 침수 되거나 배수가 불량한 토양, 과습한 토양은 분얼되고 생육상태가 불량하므로 피하는 것이 좋다.

 

 

 

 

암세포 성장저지효과 탁월한 ‘항암쌈채’

제일씨드바이오의 ‘항암쌈채’는 배추와 순무를 종간 교잡한 소포자배양 방식으로 15년간 연구를 통하여 암세포 성장저지효과가 탁월한 기능성 채소다.

신라대학교에 기능성 효과 분석을 실시한 결과 간암, 유방암, 대장암, 피부암 등 다양한 암세포에서 일반배추보다 탁월한 암세포 성장저지효과를 나타났다.

둥근 배추 잎 모양으로 독특한 향과 맛이 있으며 아삭한 식감은 일반상추보다 우수해 상추대용 우수한 품종이다.

 

 

 

TYLCV·TSWV 저항성 완숙토마토 ‘필라비’

피피에스의 완숙토마토 ‘필라비’는 초세가 강한 무한생장형 품종으로 장기장단 재배용이다. 필라비는 생육이 안정적이고 착과성이 우수하며 과비대력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토마토 황화잎말림 바이러스, 토마토 반점위조 바이러스에 대한 저항성이 우수하다. 과형은 고구형으로 평균 과중은 220~240g으로 색상 및 광택이 좋고, 열과에 강해 상품과율이 높다. 또한 착과성이 우수하고, 과의 균일도가 뛰어나며 경도 및 저장성이 좋아 농가에 큰 도움이 될 수 있는 품종이다.

 

 

근미비대가 빠르고 상품성이 우수한 여름무 ‘관용’

사카타코리아의 여름무 ‘관용’은 근피가 깨끗하며 광택이 있어 상품성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근미비대가 우수하며, 청수가 비교적 강한 편이다. 근형은 H형으로 BOX포장에 적합하도록 개발되었다.

관용은 위황병과 뿌리혹병에 대한 중도저항성이 있어 재배안정성이 뛰어난 품종이다. 파종기를 앞당기거나 생육 초기에 이상 저온이 되면 추대할 수도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침 없는 생식용 미니오이 ‘맛사지맛짱’

아시아종묘의 ‘맛사지맛짱’은 침이 없고 부드러운 맛을 가진 생식용 미니 오이 품종이다. 과피는 광택이 나고 시원한 맛과 단맛이 많아 된장 등에 생으로 찍어 먹기 좋은 특징을 갖고 있다.

과장은 8~10cm 정도며, 평균 과중은 약 30~40g 정도다. 과피에 침이 없어 얼굴 마사지 품종으로도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향이 나며 씨앗이 없고 크기가 작아 생으로 먹기에 적합하다. 특히, 체내 노폐물을 배출시키는 칼륨과 비타민 C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