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온기 하우스 온·습도는 농작물 생육에 직결, 농업용 제습기는 필수!
상태바
고온기 하우스 온·습도는 농작물 생육에 직결, 농업용 제습기는 필수!
  • 이혁희 국장
  • 승인 2020.06.0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용 시스템 제습기 스마트큐브, 제습 통한 효율적 온도관리
코리아에너시스의 시스템 제습기 스마트큐브는 저온을 통한 제습을 강점으로 하며, 전열 면적 증대를 통하여 혹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코리아에너시스의 농업용 시스템 제습기 스마트큐브는 저온을 통한 제습을 강점으로 하며, 전열 면적 증대를 통하여 혹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본격적인 여름이 다가오면서 하우스 내부 온도관리에 대한 현장의 고민이 커지고 있다. 외부기온이 본격적으로 상승하는 6월, 시설원예의 환경은 작물의 생육에 직결되므로 안정적인 고온 관리가 필수적이다. 그러나 시설 내 재배환경 중 온도환경은 외부기상 상태에 따라 영향을 크게 받으며 작물, 생육단계, 계절 등을 고려하며 관리하기는 결코 쉽지 않다. 


지금까지 여름철 하우스에서는 한낮에 내부를 환기하더라도 온도가 40℃ 이상에 달해 고온으로 작물이 스트레스를 받아 개화와 수정 불량, 광합성 저하 등 생육장해를 입어 왔다. 전남 영광에 4297㎡(1300평) 하우스에서 방울토마토를 생산하고 있는 한성농장은 이번 여름철 고온 다습한 환경에 대비하여 시스템 제습기를 도입했다. 코리아에너시스에서 출시한 농업용 시스템 제습기 스마트큐브는 저온을 통한 제습을 강점으로 하며, 농업이라는 용도에 맞도록 일정한 성능 및 효율을 높이기 위해 전열 면적 증대를 통하여 혹독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한성농장은 스마트큐브의 도입으로 하우스 내부온도와 습도 관리가 원활하게 되어 생육 장애 예방과 작물의 품질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설 내 온도 강하를 위한 방법으로는 차광, 환기, 제습 등 여러 가지가 있고, 그 효과에 대해서도 잘 알려져 있다. 현장 상황을 여러모로 고려해 비용 부담이 크지 않고, 효율적인 시설 냉방을 꾸려야 농가 경영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