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앞 생생텃밭, 농촌 이해하고 땀의 소중함 일깨워
상태바
국회 앞 생생텃밭, 농촌 이해하고 땀의 소중함 일깨워
  • 양광삼 기자
  • 승인 2020.07.29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 앞 잔디밭에서 열려
박병석 국회의장 외 관계자 100여명 참석
박병석 국회의장(왼쪽에서 6번째)이 서영교 국회의원, 신정훈 국회의원, 신동헌 경기도 광주시 장 등 생생텃밭 참석자들과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20국회 생생텃밭 감자캐기 및 개장식이 28일 국회의사당 헌정기념관 앞 잔디밭에서 국회 생생텃밭 모임 주최로 열렸다.

사단법인 도시농업포럼 주관으로 농림축산식품부, 경기도 광주 시청, 한돈자조금위원회, 강원도 감자종자진흥원, 북파주농협, 아시아종묘(주), 농협중앙회, (주)그린프레임, 연옥품은 피트모스, 감악산농민협동조합, 성주명품옥 참외가 후원했다. 이번 행사는 박병석 국회의장, 김현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우상호 국회의원(국회 생생텃밭 회장), 신정훈 국회의원(국회 생생텃밭 간사), 이해식 국회의원, 서영교 국회의원, 임오경 국회의원, 강은미 국회의원 등 국회의원 30여 명과 신동헌 경기도 광주 시장, 월간원예 이주상 사장(도시농업텃밭 부회장) (사)도시농업포럼 류경오 회장(아시아종묘 대표이사), 이성희 농협중앙회 회장 등이 함께 참석했다.

생생텃밭 감자캐기 및 개장식은 국회의원들이 직접 땀을 흘려 텃밭을 가꾸는 과정 속에서 상호 소통과 신뢰를 회복하고 국회 중심의 생산적인 국회 문화 조성에 기여하며, 도농상생과 국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도시농업’의 가치를 국회가 앞장서 실현한다는 취지로 조성됐다.

 

하태식 한돈자조금위원회 위원장, 김현수 농림 축산식품부 장관, 우상호 국회의원 등이 수확한 감 자를 들어 보이고 있다.
우상호 국회의원(국회 생생텃밭 회장), 신정훈 국회의원(국회 생생텃밭 간사), 서영교 국회의원 등이 국회 생생텃밭 감자캐기 및 개장식에서 참석 자들과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