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이달의 작물보호제
  • 김민지
  • 승인 2020.08.03 17: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8개 작물, 60개 해충에 등록된 PLS 맞춤형 살충제! 세베로

(주) 경농의 세베로는 탄소, 수소, 산소로만 합성된 합성피레스로이드계통의 에토펜프록스가 주성분으로, 곤충 신경계의 나트륨 채널을 조절해 신경 조절을 방해하는 작용기작을 가진 약제다.접촉독 및 소화 중독에 의해 신경이 마비돼 살충효과를 나타낸다.약효 지속기간이 길며, 빠르고 확실한 약효를 나타낸다. 

(넉다운 효과로 즉각적인 치사효과가 있다.)화본과 작물 및 목초지에 발생하는 멸강나방 및 조명나방에 우수한 효과가 있다.나방, 노린재에 대한 동시방제효과가 우수하며, 노린재에 대한 기피 효과도 있다.38개 작물, 60개 해충에 등록된 PLS 맞춤형 살충제다.
과수, 원예작물뿐만 아니라 수도에도 등록돼 있으며 최근 문제가 되는 벼 먹노린재에 대한 방제 효과 또한 우수하다.

 

 

 

 

 

탄저병 전문약 <카브리오에이>

‘카브리오에이’ 입상수화제는 자연(버섯)에서 유래한 스트로빌루린계 종합살균제로 탄저병을 비롯한 여러 병원균의 뛰어난 예방 및 치료효과를 가지고 있다.
강력한 침달성과 식물체내의 침투이행성을 가져 각종 병해가 발생하기 쉬운 환경이 조성되는 장마철에 병해 피해를 막기 위한 용도로 매우 적합하다.

특히 탄저병에 대한 활성이 높고 증발과 강우에 의한 약제손실이 적어 장기간 안정적인 효과를 발휘한다. 
또한 약제 살포와 동시에 작물체내로 신속히 흡수되고 작물 표피층에 강하게 부착되어 잎 표면으로부터 직접 약액이 닿지 않는 잎 뒷면까지 빠르고 긴 약효를 볼 수 있다. 
카브리오에이는 고추,사과,감,포도,매실,인삼,딸기,수박 등 32개 작물과 적용병해에 등록되어 PLS에 최적화된 제품으로 볼 수 있다.

 

 

 

 

수도 “먹노린재” 방제는 「나노진」 액상수화제

「나노진」 액상수화제는 “디아마이드계“의 “클로란트라닐리프롤 2.5%”의 나방전문성분과 “설폭시민계”의 “설폭사플로르 3.1%”의 노린재, 진딧물 방제성분의 이상적인 합제로 제품명에서 나와 있듯이 “나방, 노린재, 진딧물”을 한번에 방제가 가능한 제품이다.
최근 수도에 문제가 많이 되고 있는 “먹노린재” 뿐만 아니라, “벼멸구, 이화명나방, 혹명나방”까지 한번에 방제가 가능하다.

「나노진」 액상수화제는 드론 방제에 최적화된 종합살충제이며, 포식성 응애류 및 유용곤충에 영향이 적어 IPM(종합적해충방제)에 적합하다. 또한, 잔효성이 우수하고 기존 살충제에 저항성을 나타내는 해충에 우수한 방제효과를 나타내며, 빠른 섭식억제 효과로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하는 수도용 종합살충제이다.

 

 

 

 

 

 

 

 

모스킬 액상수화제

모스킬 액상수화제는 2019년 처음으로 IRAC에 등재된 30번 작용기작 약제 중 나방에 특이 활성을 갖는, 브로플라닐라이드(5%) 제품으로 기존약제 저항성 나방 및 벼룩잎벌레 방제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다. 가바수용체에 입체적 변형을 일으키는, 모스킬은 가바에 의한 염소이온 이동을 막아 해충의 자극억제 신호를 방해하여, 과다한 자극으로 경련 및 구토를 빠른 시간에 유도한다. 결과적으로 해충의 반응 및 치사에 이르는 시간이 극히 짧아 작물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약제이다. 

모스킬은 과수 복숭아순나방, 채소 파밤나방, 담배나방 등 주요해충에 대한 약효가 2주이상 지속된다. 특히 기온이 낮아 나방에 대한 살충제 활성이 떨어지는야간및비에의한살충제유실이우려되는잦은강우시기에도약효가안정적으로유지된다. 한편 모스킬은 벼룩잎벌레에 특이 활성을 보여, 십자화과 작물을 나방 및 벼룩잎벌레로부터 동시에 보호할 수 있다.

 

 

 

 

 

 

 

안전한 탄저병 전문약 ‘헤드라인 유탁제’

팜한농의 신제품 ‘헤드라인 유탁제’는 사과, 감, 포도 수확 7일 전, 고추 수확 3일 전까지   사용 가능한 탄저병 전문약으로 PLS(농약 허용기준 강화제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탄저병 병원균의 세포막 생합성 및 세포 호흡을 저해하며 포자 발아, 발아관 형성, 균사    침입 등 탄저병 감염의 모든 단계에 작용해 탄저병 예방 및 치료에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내우성이 강해 장마 전후 언제 사용해도 탄저병에 효과적이다.

 

 

 

 

 

 

나방, 총채벌레 전문 살충제 에스페로

에스페로는 다양한 해충에 살충활성이 우수한 저항성 나방, 총채벌레 전문 살충제이다. 
에스페로에 접촉되거나 섭식한 해충은 12시간내 치사하는 빠르고 강한 살충력을 특징으로 하고, 빠르게 섭식을 중단시키고 치사시켜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 한다. 또한 꿀벌에도 안전한 약제이다.

고추[단고추류포함](꽃노랑총채벌레, 담배나방)/ 녹색꽃양배추(브로콜리)/파밤나방, 딸기/꽃노랑총채벌레, 배/꼬마배나무이, 복숭아순나방, 배추/배추좀나방, 파밤나방, 복숭아/복숭아심식나방, 부추/파총채벌레, 사과/복숭아순나방, 오이/아메리카잎굴파리, 자두/복숭아순나방, 참외/꽃노랑총채벌레, 파(쪽파포함)/파밤나방에 등록되어 있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