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이달의 작물보호제
  • 김민지
  • 승인 2020.08.04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팔라딘 유제’ 병해충·잡초 종합 방제

토양훈증제인 ‘팔라딘 유제’는 토양 속에서 가스를 발생시켜 선충을 비롯한 각종 문제 해충과 병원균, 잡초의 발생 밀도까지 줄여주는 신개념 토양 소독제다. 기존 토양 훈증처리 소독제와는 달리 인축에 대한 독성과 자극성은 낮추고 작물에 대한 약제 안전성은 높인 것이 특징이다.
팔라딘의 경우 비닐제거나 천공 등으로 가스를 손쉽게 제거 할 수 있고 발아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아도 약해의 우려가 상대적으로 낮아 사용이 간편하다. 또한 시설에서 사용되고 있는 관수 시설을 그대로 이용해 처리할 수 있기 때문에 관주로도 처리 가능하다.

 

 

 

 

 

 

 

채소원예 해충 종합컨트롤 ‘다트롤’

‘다트롤’은 채소원예 해충방제 전문약으로 총채벌레부터 나방, 굴파리, 가루이, 응애까지 방제가 까다로운 여러 해충에 우수한 효과를 나타낸다. 특히 국내에 없던 신규물질이기 때문에 새로운 작용기작을 보여 기존 약제에 감수성이 저하된 해충에도 높은 효과를 발휘한다.
섭식독 및 접촉독을 겸비하여 효과발현이 빨라 해충으로부터 작물 피해를 신속하게 방지하고, 바이러스 매개를 효과적으로 차단하여 농산물 상품성을 효과적으로 유지할 수 있다.

 

 

 

 

 

 

 

 

장마철 고추 병해충 관리는 믿고쓰는 ‘오티바®’로

신젠타코리아에서는 장마철 고추 탄저병과 역병 방제를 위해 강한 침투이행성과 예방, 치료 동시효과를 가진 오티바 액상수화제를 추천한다. 오티바 액상수화제는 버섯에서 추출한 항균활성물질로 개발되어 환경에 안전하며, 기존 약제에 저항성을 가진 균에도 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100개 이상의 작물에 다양한 병해에 등록 설정되어 있어 동시 방제제로 사용 가능하다. 또한, 고추 수확 3일 전까지 안전사용기준이 설정되어 있어 잔류 걱정 없이 안전한 우수 농산물 생산이 가능하여 많은 채소 농업인들에게 인정받고 있다.

 

 

 

 

 

 

 

‘더원 입상수화제’

더원은 벤퓨라카브 30% 함유된 카바메이트(1A) 계통의 약제로, 작물체로의 침투가 빠르게 이행되어 약액이 묻지않은 잎 뒷면의 해충에도 효과적이다.
접촉독과 소화중독으로 약효를 발현하며, 인시목, 반시목, 초시목, 쌍시목 등 광범위한 살충효과를 보임에 따라 진딧물, 총채벌레, 깍지벌레, 고자리파리, 아메리카잎굴파리 등 폭넓게 효과를 볼 수 있다. 클로르니코티닐계(4a) 약제의 저항성 해충에 우수한 효과를 보인다.
더원입상수화제는 ㈜동방아그로에서만 판매되고 있는 단독 상품이다.

 

 

 

 

 

 

 

 

 

 

 

예방 전문 종합살균제 ‘후론사이드 수화제’

‘후론사이드 수화제’는 사과·고추 탄저병, 배추 뿌리혹병, 양파 잿빛곰팡이병 등 25개 작물의 주요 병해에 등록돼 PLS(농약 허용기준 강화제도)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병원균의 포자 발아, 부착기 형성, 침입 등 감염 과정 전반을 억제하여 예방효과가 탁월하다. 내우성이 우수해 오랫동안 안정적인 약효를 발휘하기 때문에 약제 살포 횟수를 줄일 수 있어 편리하다.

 

 

 

 

 

 

 

총체벌레엔 ‘타르보’유제

‘타르보’유제는 기존의 총채벌레와 나방, 응애에 효과가 좋은 클로르페나피르의 성분에 총채벌레, 나방, 굴파리 등에 효과가 뛰어난 플룩사메타마이드의 합제로 만든 효과에 효과를 더한 제품이다.
넓은 방제스펙트럼으로 다양한 해충에 우수한 방제효과를 보이며, 섭식독 및 접촉독에 의한 이중 살충효과와 저항성 해충에도 탁월한 방제효과를 보인다. 또한, 빠른 속효성으로 작물의 피해를 최소화하며, 침달성과 내우성이 뛰어나 방제가 어려운 잎 뒷면 해충에도 효과적이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