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8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0년 8월 뜨는 품종
  • 김민지
  • 승인 2020.08.04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재배가 안정된 다수확 및 장기저장 품종! 
‘K-스타(케이스타) 양파’

농우바이오에서 개발한 국산 ‘K-스타’ 양파 종자는 중만생 품종으로 일본산보다 품질이 좋다. 모세혈관 강화에 좋은 쿼세틴(식물에 널리 분포하는 색소) 함량이 일본산 종자의 1.5배이고, 가격도 약 30% 저렴하다. 일본 종자가 496㎡(약 150평) 기준 약 14만원인데 비해 국산 종자는 10만원 수준으로, 농가의 종자 구매 비용 부담이 줄었다. 소비자가로는 절반 넘게 가격을 낮췄다. 이를 통해 자급률은 2014년 18%에서 2018년 28%로 올렸다. K-스타 양파는 수입 품종 보다 재배안정성, 수량성, 저장성이 우수하다.

 

 

 

근 비대가 빠른 ‘청두골드’

무는 우리나라 식단에 반드시 있어야 할 채소로 그 수요가 점차 늘어가고 있는 실정이며 재배작형 또한 다양하게 분화되어 있다. 재배면적은 역시 가을 김장무가 많기 때문에 가을무재배가 대부분이다. 
아시아종묘에서 권장하는 무품종은 근 비대가 빨라 조기 수확이 가능한 ‘청두골드’다. 육질이 치밀하고 맛이 좋아 가을 김장무로 인기가 높다. 근피가 매끈하고 근 맺힘도 우수해 상품성이 뛰어나다.

 

 

 

 

 

 

 

김장 전용으로 무사마귀병에 강! ‘휘파람골드’

사카타코리아의 8월 추천 ‘휘파람골드’는 무사마귀병에 비교적 강한 김장 전용 품종으로 결구력 및 수송성이 우수하다. 
휘파람골드는 반포피 원통형으로 입모가 우수한 품종으로 결구내엽 황색이며, 중륵의 두께가 얇고, 수분함량이 적으며, 맛이 우수한 것이 특징이다. 
미숙퇴비를 사용하거나 일시에 질소질 비료가 과다하면 깨씨무늬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비배 및 수분관리에 유의해야 한다.

 

 

 

 

저장성이 뛰어나 한시세 더 받는 양파 
‘슈퍼골드스타양파’

‘슈퍼골드양파’는 팜한농의 중만생종 양파 신품종으로, 구형이 우수하고 깔이 좋아 상인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품종이다.
병 저항성이 강하고 추대 및 분구에도 안정적이어서 재배하기도 쉽다. 구피색이 진하고 구의 균일성이 뛰어나 상품성이 우수하고, 대구 수확이 가능해 생산성도 탁월하다.
구피가 두껍고 광택이 있어 장기저장이 가능한 것도 장점이다.

 

 

 

 

항암 성분이 일반배추의 34배 함유된 ‘항암배추’

항암배추는 제일씨드바이오가 장장 13년이라는 시간과 많은 연구비를 쏟아부은 끝에 탄생했다.
이렇게 만들어진 항암배추는 일반 배추에 비해 크기가 크고 맛도 더 고소하며 항암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틴이 일반 배추의 약 34배나 함유돼 있다. 
항암배추는 항암성분은 물론 뿌리가 일반 배추보다 커서 흡수력과 흡비력이 우수해 크기가 일반배추보다 크며 일반배추대비 가격이 비싸 농가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고품질 대추토마토! ‘TY참이슬’

‘TY참이슬’은 평균과중은 20~25g의 중대과종 미니 대추토마토다. 생육초기부터 적정한 초세 확보를 위해 유묘를 장식하는 것이 좋다.
생육기간 전반 복화방 형성이 안정적이다. 화방당 적정수의 화수가 확보되어 다수확이 가능하다. 저온기에도 과형균일도가 우수하며, 엽색이 진하고 맛이 좋다. ToMV, F1(잎곰팡이병)에 저항성이고 TYLCV, TSWV 및 Mi(선충)에 중도저항성이다.
근부위조병이 심하게 발병하는 토양에서는 저항성 대목과 접목하여 재배하는 것이 좋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