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작물보호제
상태바
이달의 작물보호제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0.09.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암메이트'
혹명나방 암메이트로 완벽 방제

중국 남부지역에서 날아오는 비래해충인 혹명나방은 벼 잎을 한 개씩 세로로 말고 몇 군데를 철한 다음, 그 속에서 작물을 가해한다.
피해증상으로는 성충과 약충이 볏대의 즙액을 빨아 먹어 아랫잎이 누렇게 변색될 뿐만 아니라 초장이 줄어드는 등 초기 생육이 나빠진다.
피해를 입은 벼 잎은 뒷면의 표피만 남게 되며 광합성을 하지 못해 미질에 악영향을 미친다. 또 잎이 말라죽은 뒤에는 다른 잎으로 옮겨가면서 피해를 입히기 때문에 혹명나방이 다발생하면 논 전체가 출수와 등숙도 불량해진다.
벼 잎을 말고 그 안에서 숨어 지내는 혹명나방 유충의 특성상 확실한 방제를 위해서는 침투이행성과 내우성이 뛰어난 나방전문 살충제 사용이 필수다.
 
 
 

 

농협케미컬 '판듀'
농협케미컬 '판듀'
생육 후반기 문제해충 나방·노린재 방제
 
2020년 신제품 ‘판듀’는 노린재와 나방을 동시에 방제할 수 있는 광범위 종합살충제이다. 
과수 등 생육 후반기 문제해충인 ‘나방’과 ‘노린재’ 방제에 매우 효과적이며, 이밖에도 다양한 해충에 살충 스펙트럼이 넓다. 
또한 뛰어난 침투이행성으로 숨어있는 나방까지 방제가 가능하며, 접촉독과 섭식독을 동시에 지녀 효과적으로 해충을 방제할 수 있다.
타약제와의 혼용이 대체적으로 용이하다는 장점이 있으며 뛰어난 내우성 및 안정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다.
 
 

 

 

 

 

SG한국삼공 '프로키온'
SG한국삼공 '프로키온'
저병 전문 약제 「프로키온」 액상수화제 종합살균제

최근 농업인에게 우수한 효과와 오래가는 지속효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스트로빌루린계 약제로서 살포 즉시 잎 표면의 병원균을 저지시키는 것은 물론 발아한 포자를 효과적으로 방제하는 예방효과와 함께 감염균의 포자형성과 생장을 멈추게 하는 치료 효과 겸비하고 있으며, 일부는 작물체 표피층에 강하게 부착되어 지속적으로 재분배되므로 약효가 오래 지속되는 약제이다.
과수작물 “감, 감귤, 대추, 배, 복숭아, 사과, 자두, 포도”와 채소작물 “고추(잎), 들깨(잎), 배추,등 41개 작물에 등록되어 있으며, 안전성 또한 기존의 스트로빌루린계 약제보다 높기 때문에 장마 이후 습해피해 등으로 발생하는 다양한 병해를 효과적으로 동시 예방할 수 있는 종합살균제이다.
 

 

 

 

 

동방아그로 '확타'
동방아그로 '확타'
외래잡초 방제효과부터 뛰어난 속효성까지‘확타’
확타 미탁제는 미국에서 최초 등록되어 전세계적으로 판매되고 있는 신규원제 Fluthiacet-methyl로 구성된 비선택성제초제로, Fluthiacet-methyl의 잡초 세포막 파괴 작용기작과 Glufosinate-am의 상승작용으로 일반 잡초뿐만 아니라 광엽 및 덩쿨성 외래잡초 깨풀, 명아주, 쇠비름, 메꽃 등에도 탁월한 효과를 발휘한다. 우수한 약효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잡초의 경우 24시간 이내 번다운 효과 확인이 가능하며 저함량으로 잡초 방제가 가능한 환경 친화적 약제로 후작물과 작물 헛골에 걱정 없이 사용이 가능한 신제품 확타는 농가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확타 미탁제는 비농경지, 논둑, 작물 헛골, 작물 재배 예정지 등에 사용시 확실하고 빠른 약효로 만족스런 방제효과를 발휘한다.
 
 
 
 
 

 

 

 

 

 

성보화학주식회사 '바태다'
성보화학주식회사 '바태다'
토양해충 및 선충 방제약 바태다

바태다 입제는 여러 해충에 광범위한 적용범위를 갖는 합성피레스로이드계인 에토펜프록스와 방아벌레, 벼룩잎벌레, 고자리파리, 뿌리혹선충에 활성범위를 갖는 유기인계인 터부포스와의 혼합제이다.
토양처리로 고자리파리를 비롯한 뿌리를 가해하는 대부분의 토양해충 선충 및 초기 지상부의 진딧물까지 방제하는 토양해충 및 선충 방제약이다.
침투이행성이 우수하며 접촉독, 식독 뿐만아니라 가스 작용으로 은폐해 있는 해충에도 효과적이며 약효가 빠르고 약효 지속기간이 길어 1회 살포로 30~40일동안 효과를 발휘한다.
연용하여도 미생물의 분해 등으로 인한 약효저조 등의 변화 없이 안정적인 효과를 발휘하여 작물을보호한다. 

 

 

 

 

팜한농 '속시원'
팜한농 '속시원'
파종기부터 생육기까지 안전한 잘록병∙시들음병 속시원
 
팜한농의 ‘속시원 액상수화제’는 잘록병과 시들음병 등 시설·노지작물의 다양한 병을 시원하게 방제하는 신제품이다. 잘록병을 일으키는 3가지 병원균인 라이족토니아(Rhizoctonia), 피시움(Pythium), 후사리움(Fusarium)에 대한 방제활성이 모두 우수해 고추, 배추, 양파, 오이, 토마토 등 다양한 작물의 잘록병에 효과가 탁월하다. 또한 파종·정식기 관주처리로 잘록병을 방제할 수 있어 편리하다. 파종·정식기 관주처리 외에도 종구 소독처리, 생육기 경엽처리 등 다양한 방법으로 처리할 수 있고, 작물에 안전해 생육기 내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방제하기 어려운 시들음병을 비롯해 흑색썩음균핵병, 균핵병, 덩굴마름병 등 다양한 병에 약효가 뛰어나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