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9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0년 9월 뜨는 품종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0.09.02 11: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우바이오 '별미소꿀 참외'
농우바이오 '별미소꿀 참외'
품질계 타입의 흰가루 내병계! 고품질 참외의 최강자! 별미소꿀 참외(신품종)

별미소꿀 참외는 농우바이오 신품종으로 흰가루병에 강한 내병성 품종이다. 과색이 진하여 외관이 우수한 품종이다. 또한, 육질과 당도, 과형안정성 측면에서 매우 우수하고 수량성이 높아 재배자들에게 인기가 많은 품종이다. 
초세는 비교적 강하며 암꽃 발생이 우수하다. 과 크기는 중과종이며 과형은 타원형으로 안정되어 있다. 과피색은 진한 황색이며 과 골이 선명해 상품성이 우수하다. 과육은 흰색이며 육질이 아삭하고 당도가 높아 식미가 우수하고 연속 착과성이 좋아 수량성이 높다.

 

 

 

아시아종묘 '오래오'
아시아종묘 '오래오'
껍질이 얇고 단단하여 저장성이 좋은 중만생종 양파 ‘오래오’

아시아종묘(주)의 양파 품종 ‘오래오’는 비대력이 좋은 중만생종 고구형 양파다. 겉껍질은 등황색으로 광택이 있으며 깨끗하고선명하며, 꽃대 및 분구가 안정되어 있다. 또한 초세와 생육이 왕성하며 재배 안정성이 좋다. 또한 저장성도 뛰어나 고품질 양파로 평가되며 상품성이 우수해 농가소득에 많은 기여를 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사카타코리아 'R-1~9, 11~15'
사카타코리아 'R-1~9, 11~15'
노균병 R-1~9, 11~15 저항성, 
위조병에 내병성을 가진 극만추대 다수확 시금치

사카타코리아의 9월 추천 아테나는 극만추대성 교배종 품종으로 노균병 R-1~9, 11~15 저항성, 위조병에 내병성을 가진 다수확 시금치로 잎은 농록색으로 넓은편이며 엽선단부는 약간 뾰족하여 얕은 결각이 있다.엽배축이 두껍고 충실하여 수량성이 높으며 입성으로 생육하여 재배관리가 용이하다. 수확기 전후에 비교적 천천히 생육하여 재포성이 우수하다. 유의할점은 고품질 다수확을 위해서는 완숙퇴비의시용과 심경에  의한 토양 만들기가 중요하며 노균병에 강하나 새로운 균주 및 재배지역에 따라 내병성이 약해질수 있으므로 재배시 유의해야한다.
 
 
 
 
팜한농 'TY토마토'
팜한농 'TY토마토'
맛과 색이 탁월하고 잎곰팡이병에 강한 TY토마토!

맛이 좋고 단단한 과실, 잎곰팡이병 걱정을 한 번에 해결하고 싶다면 팜한농의 ‘탐스런토마토’가 제격이다. ‘탐스런토마토’는 과형이 예쁘고 균일하며, 과실이 단단하고 당도가 높아 상품성이 우수하다.  곰팡이병, 시들음병, 토마토모자이크바이러스(ToMV, Tomato mosaic virus), 토마토황화잎말림바이러스(TYLCV) 등에 비교적 강하다. 크기 180~200g 정도의 중대과종으로, 잎이 작고 절간이 짧아 밀식 재배가 가능하다.
 
 
 
 
 
제일씨드바이오 ‘항암쌈채’
제일씨드바이오 ‘항암쌈채’
암세포 성장저지효과 탁월한 ‘항암쌈채’

제일씨드바이오의 ‘항암쌈채’는 배추와 순무를 종간 교잡한 소포자배양 방식으로 15년간 연구를 통하여 암세포 성장저지효과가 탁월한 기능성 채소다. 신라대학교에 기능성 효과 분석을 실시한 결과 간암, 유방암, 대장암, 피부암 등 다양한 암세포에서 일반배추보다 탁월한 암세포 성장저지효과를 나타났다. 둥근 배추 잎 모양으로 독특한 향과 맛이 있으며 아삭한 식감은 일반상추보다 우수해 상추대용 우수한 품종이다.
 
 
 
 
 
 
 
피피에스 '양파혼마루'
재배안전성이 우수한 중만생 양파혼마루

수량성과 재배안전성이 우수한 중만생 양파혼마루 중만생 양파는 재배안전성이 높은 저장 전용 품종이며묘의 입성이 좋고 월동성이 뛰어난 품종이다. 만추대성 양파로 동일한 조건에서도 추대 사고가 적은 품종이며 풍원형으로 수확량이 많고 균일도가 높아 수량성이높은품종이다. 또한 저장성이 뛰어나 장기저장 출하가 가능한 품종이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