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대면 시장 확대 위해, 강원 ‘토종다래’ 새벽배송 도전
상태바
비대면 시장 확대 위해, 강원 ‘토종다래’ 새벽배송 도전
  • 김민지
  • 승인 2020.09.14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농업기술원(최종태 원장)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대응 비대면 시장 확대전략으로 토종다래 신품종의 새벽배송 유통에 도전한다.

 

오는 915일부터 수도권에서는 GS프레쉬몰에서 스마트폰 앱 등을 통해 다래 생과일을 주문하고, 다음날 아침에 상품을 받아볼 수 있는새벽배송이 가능해진다. 주문단위는 1~2인 가구에게 적합하도록 300g 단위로 소포장 했으며, 가장 맛있게 먹을 수 있는 후숙 상태의 강원 다래 신품종을 차례로 만나볼 수 있다.

 

최근 신선 농산물의 유통기술이 발달하고, 특히 코로나 영향으로 비대면 시대가 장기화 되면서 새벽배송을 비롯한 온라인 장보기 시장이 급격히 성장하고 있다. 이러한 빠른 배송은 유통기한이 짧은 다래에게는 좋은 기회요인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과일 소비 패턴이 명절 수요 중심의 큰 과일에서 가정용 중소과로 변화하면서, 달콤하고 한입에 껍질째 먹을 수 있는 토종 다래가 현대적 재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친환경 재배에도 유리하여 강원 소비트렌드형 신소득 작목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강원도에서는 1999년부터 다래 유전자원을 수집하고, 환경적응성, 기능성, 맛이 좋은 청산9품종을 육성하여, 원주, 영월 등에 48ha의 특산단지를 조성하여 우리나라 다래 과일 생산량의 70% 이상을 차지하고 있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