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0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0년 10월 뜨는 품종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0.10.12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가들이 인정한 성주참외 대표품종! 
‘은하수꿀’ 참외


농우바이오 대표 참외 품종인 은하수 꿀참외는 참외 주산지인 성주지역에서 인기가 많다. 은하수 꿀참외는 흰가루병에 강한 내병성 품종으로 과색이 진하며 외관이 우수한 품종이다. 또한, 초세가 중 정도이며 암꽃발생이 우수하다. 과육은 흰색이며 육질이 아삭하고 당도가 높아 식미가 우수하고 연속 착과성이 좋아 수량성이 높다. 이러한 장점들 때문에 재배자들이 선호하는 품종이다.

 

 

신미가 강한 극대과종의 복합내병계 고추 ‘TS엘리트’ 


아시아종묘(주)의 고추 품종 ‘TS엘리트’는 연속 착과력 및 과색이 우수한 극대과 품종이다. 중생계 품종으로 초세가 강하고 초장과 절간이 중간이다. 과실에 광택이 있으며, 불량과가 적고 신미가 강하며 다수확이 가능하다.
건과 품질이 우수하고 TSWV 및 역병 저항성이 있는 복합내병계 품종이다. 

 

 

 

 

 

 

 

습해에 강한 다수확, 내병성 품종! ‘오스카’ 시금치


사카타코리아(주)의 오스카 시금치는 노균병 R-1, 2, 3, 4, 5, 6, 7, 8, 9, 11, 12, 13에 저항성이 있으며, 엽색이 매우 진하고, 광택이 강한 광엽으로 잎끝이 약간 뾰족하게 얕은 결각이 있다.
또한, 생육이 좋고 수량성이 뛰어나며, 토양적응성이 넓고 내습성이 강해 습해에 의한 황화현상이 적게 나타난다. 가을 파종 품종으로 냉량지의 9월 상순~중순, 일반지 및 난지의 9월 중순~10월 중순, 2월 중순~3월 중순 파종에 적합하다. 

 

 

 

과색이 짙고 정품과율이 높은 ‘더푸른백다다기오이’


팜한농의 ‘더푸른백다다기오이’는 직접 재배해 본 농업인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는 신품종으로 어깨색이 짙고 반백이 녹색으로 선명해 오이가 싱싱해 보인다. 저온에서도 과가 연속으로 잘 달리고, 과 신장성 또한 우수하다. 과형이 균일해 정품과율이 높고 수확량도 많다. ‘더푸른백다다기오이’는 마디가 짧아 유인작업 등 재배 관리도 편리하고, 저장성도 우수하다. 수확 후 과피 색상의 변화가 적고 잘 무르지 않아 오랫동안 보관할 수 있다.

 

 

 

농가소득 증대에 큰 도움을 주는 ‘항암배추’


항암배추는 한국식품연구원과 국립충남대학교 식물성분 분석센터에서 각각 성분을 분석해본 결과 항암성분의 일종인 베타카로틴과 글루코나스투틴이 일반배추보다 각각 34.5배, 33배 많이 함유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항암성분은 물론 뿌리가 일반 배추보다 커서 흡수력과 흡비력이 우수해 크기가 일반배추보다 크며 일반배추대비 가격이 비싸 농가소득 증대에 큰 도움이 되고 있다.

 

 

 

 

흰가루병저항성을 무장한 스마트꿀


스마트꿀은 안전된 초세로 옆순 확보가 용이하여 재배편의성이 좋고 고온기에도 진한 황색의 과색과 선명한 과골을 자랑하며 주로 3~4다이 형태의 중대과종으로 정과율이 높다. 연속착과로 수량성이 우수한 흰가루병 저항성 품종이다.
또한 튼실한 암꽃이 발현되고 아삭아삭한 식감과 당도가 높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