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피피에스, 서울대 협력기금 2억5000만원 약정
상태바
㈜ 피피에스, 서울대 협력기금 2억5000만원 약정
  • 월간원예
  • 승인 2020.11.02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분자마커 정보 활용한 품종 개발 공동 연구키로

국내 종자산업 발전을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국내 순수 종자기업 농업회사법인 피피에스(Pan Pacific Seed)가 서울대학교에 피피에스 장학 및 연구협력기금 ’25천만원을 약정했다.

지난 29일 관악캠퍼스에서 고희선그룹 고준호 회장, 피피에스 오승호 대표이사, 오세정 총장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감사패 전달식이 개최됐다.

피피에스는 우리종자 지킴이 정신을 계승하고 한국 농업을 세계에 알리고자 설립했다. 이날 오승호 대표이사는 피피에스의 기업정신을 나누며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서울대학교가 세계 초일류 대학으로 성장하도록 기여하고자 한다고 기부의 취지를 설명했다.

오세정 총장은 후학 양성과 학교 발전을 위한 회장님과 대표이사님의 성원에 경의를 표하며 약정해 주신 기금은 농업생명과학대학 원예육종 연구실에서 세계 최고의 연구를 수행하고 교육을 펼치는 데에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서울대학교 채소육종연구센터와 피피에스는 이미 개발된 채소작물의 형질 연관 분자마커 정보를 활용한 품종 개발에 공동 연구해 나가기로 했다.

1995년 설립한 피피에스는 설립 이후 체계적인 육성계획에 의해 토마토, 참외, 고추, 수박 등 대표 품종을 국내 기술로 개발해 온 대표적인 종자 기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