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2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0년 12월 뜨는 품종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0.12.02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품질 복합내병성의 선두주자 칼탄맥스!!


칼탄맥스는 농우바이오 고추 신품종으로 복합내병성, 내재해성, 기능성 품종이다. 칼라병과 탄저병에 특히 강하며, 역병과 오이모자이크 바이러스(CMV)에도 강한 내병성을 지니고 있다. 칼탄맥스는 초세가 강하면서 절간이 짧고 소엽으로 재배용이성이 높고 착과력이 뛰어나다. 또한, 어떠한 상황 속에서도 우수한 상품성을 자랑하는 고품질 품종이다. 절간이 짧고 소엽으로 재배용이성이 우수한 극대과종 품종이며 과형이 우수하고 상품성이 뛰어난품종이다.

 

 

 

 

 

 

복합 내병계 고추 칼라강탄


아시아종묘의 칼라강탄은 토마토반점위조바이러스(TSWV, 일명 칼라병), 탄저병, 역병 등에 내병성을 갖고 있는 복합내병계 고추이다. 착과가 우수하고 숙기가 빠른 조생계 대과종 품종이며, 매운맛은 중간 정도로 건과 품질이 우수하며 과형이 균일하여 홍고추 및 건고추 용으로 좋다.

 

 

 

 

 

건과품질 및 수량성이 우수한 조생 대과종 칼라탄


반직립형 초형으로 초세가 강한 TSWV, 탄저병, 역병, 바이러스 복합내병계 품종이며 착과성이 우수하고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다. 건과형이 균일하고 광택이 강한 조생 대과종이고 건과품질이 우수하고 신미가 강하다.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은 대과종 품종으로 충분한 퇴비와 기비를 사용한다.

 

 

 

 

 

숙기가 빠르고 재배가 용이한
복합병 저항성 극대과종 고추! ‘티탄스피드고추’


‘티탄스피드고추’는 바이러스에 강해 재배안정성이 뛰어나 재배가 쉬우면서도 수량성과 품질까지 우수하다. 극대과종으로 과중이 우수하고 직과 비율이 높아 상품성이 좋은 것도 장점이다. 숙기가 빠르고 초기 착과성이 매우 우수하며, 고추의 절간이 짧고 엽색이 진하다. 과의 요철이 적어 건과 시 품질도 탁월하다.

 

 

 

 

고당도 고수량 화이트칼라 대추토마토 화이트조이 TY


화이트조이TY 는 고당도 고수량의 화이트칼라 대추토마토로 초세가 강하여 장기재배(20단이상)에 적합한 품종이다. 당도가 평균9Brix 정도이며 과육은 20~25g정도이며 과육이 단단하며 어깨부분은 살짝 연노랑색을 띕니다. 화이트색을 띄면서 수확하므로 유통 시 외관이 아름다우며 단단하여 열과현상이 적다. 2018년 봄재배와 가을재배 시 국내의 전국 여러 지역과 해외에는 중국, 유럽, 중동, 유럽 등 여러 국가에 시험재배하여 품종 평가결과 당도도 높고 단단하고 초세 또한 강하다는 좋은 평가가 있어서 2019년 8월에 품종보호 출원하여 본격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모두가 만족할 복합저항성 고추의 끝판왕 칼탄만족


신미가 강하고 건과품질 최상급인 복합저항성 고추 칼탄만족은 TSWV(칼라병)과 탄저병,역병 복합저항성 극대과 품종이며 CMV(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에 강한 저항성 품종이다. 초세가 강하며 착과력이 좋아 후기까지 연속착과가 가능하며 신미가 강하고 과형이 우수하다. 건과 품질이 매우 우수한 극대과 중조생종이며 과형이 우수하여 홍초출하에도 유리하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