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1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1년 1월 뜨는 품종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1.01.06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맵기가 덜한 칼라 내병성 조생계 품종 ‘칼라스피드업’


칼라스피드업은 농우바이오의 칼라 내병성 조생계 고추 신품종이다. 기존 칼라스피드 품종에서 재배안정성과 칼라 내병성이 더욱 우수해졌다. 절간이 짧고 분지성이 강하며 착과력이 우수해 수량성이 뛰어나다. 또한, 신미도가 중간인 품종으로 신미도 조절이 용이한 품종이다. 절간이 짧고 재배 안정성이 우수한 조생계 품종이며신미도가 중약으로 맵기 조절에 용이한 품종이다. 분지성이 강하고 연속착과력이 우수하여 수량성이 뛰어난 품종이고 과형이 우수하고 색택과 광택이 뛰어나 홍고추, 건고추 품질이 우수하다.

 

 

 

 

 

 

 

탄저병·역병에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 ‘칼탄퍼펙트’ 


아시아종묘의 고추 신품종 칼탄퍼펙트는 TSWV(일명 : 칼라병) 및 탄저병, 역병에 강한 복합내병계 품종으로 전국 고추 농가의 시름을 덜어줄 예정이다. 칼탄퍼펙트는 초세가 강한 중조생계 대과종 품종으로 CMV(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에 강하고, 연속착과형으로 수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다. 또 과형이 균일하고 건과품질이 우수하며 매운맛이 강하다.

 

 

 

 

 

 

 

건과품질 및 수량성이 우수한 조생 대과종 ‘칼라탄’


반직립형 초형으로 초세가 강한 TSWV, 탄저병, 역병, 바이러스 복합내병계 품종이며 착과성이 우수하고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다. 건과형이 균일하고 광택이 강한 조생 대과종이고 건과품질이 우수하고 신미가 강하다. 조기 및 전체 수확량이 많은 대과종 품종으로 충분한 퇴비와 기비를 사용한다.

 

 

 

 

 

 

 

‘티탄아트고추’ 바이러스에 강하면서 건과품질이 우수한 복합병 저항성 고추! 


‘티탄아트고추’는 바이러스와 탄저병, 생리장해(꼭지빠짐, 석회결핍 등)에 강해 재배가 쉽고, 초세가 강해 생육 후기까지 착과가 안정적이다. 매운맛은 강한 편으로 숙기가 빠르고 엽색이 진하면서 절간이 짧다. 또한 과가 매끈해 과형이 우수하고 바람들이, 색택 등 건과품질도 뛰어나다. 

 

 

 

 

 

 

 

초세와 경도가 좋은 흑토마토 블랙린! 


자사의 블랙조이 품종보다 초세가 강하여 장기재배가 가능한 품종이며 과육이 단단하여 저장성 수송성이 아주 좋은 품종이다. 화방당 15~20과정도 착과하며 과중은 20~25g 정도이다. 당도는 8Brix이상이며, 과중은 20~25g정도이며 초세가 강하여 장기재배가 가능한 품종이다. 

 

 

 

 

 

 

 

고추 3적(칼라병, 탄저병, 역병)으로부터 구해낼 맵고 강한 고추! ‘칼탄영웅’


TSWV(칼라병)과 탄저병, 역병에 저항성을 가진 복합저항성 품종이며 초세가 강하고 CMV(오이모자이크바이러스)에도 강한극대과종이다. 과형이 일자형으로 균일하며 건과품질이 뛰어나다. 수량성이 매우 우수한 연속착과 품종이고 매운맛이 강하며 고춧가루 품질이 우수하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