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2월 뜨는 품종
상태바
2021년 2월 뜨는 품종
  • 국정우 기자
  • 승인 2021.02.01 16:0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품성이 뛰어난 품질계 운수대통 봄배추! 대통

 


농우바이오의 ‘대통’ 봄배추는 기존 품종보다 통이 크고 뿌리혹병(race11)에 잘 견디며, 결구 내부색이 진한 노란색이다. 추대가 비교적 늦고, 저온 약광선 하에서도 결구력이 양호해 봄 재배에 알맞다.
대통은 외엽이 진한 농녹색으로 광택이 많고, 엽질이 강해 스테미나가 양호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수분함량이 적당하여 맛이 고소하고 숙기가 지나도 내엽의 휘는 정도가 적어 내부 품질이 우수하다. 노지는 물론 하우스와 고랭지 재배 작형에서도 재배가 가능하다.

 

 

 

 

장기간 수확이 가능한 맛 좋은 ‘미니강1호’

 


아시아종묘(주)의 소형 단호박 미니강1호는 전문농가용 최고급종으로 수량성이 좋고 맛도 좋아 농가와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다. 무게는 약 400~500g으로 흑녹색 과피에 잔줄이 있는 미니 밤호박이다. 생육이 강하고 맛도 좋으며, 절간이 약간 짧고 절성이 좋아 수확량도 많다. 초세가 강하고 후기의 초세 쇠퇴가 완만하여 장기간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어서 농가 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고 있다.

 

 

 

 

맛과 품질 최고의 봄노랑 배추! 춘광

 


사카타코리아의 배추 춘광은 결구 내엽색이 노란색이면서 중륵이 극히 얇고, 수분함량이 적으며, 맛이 고소하여 품질이 우수하며 추대가 안정된 봄배추로, 저온결구력 및 고온결구력이 강해 재배 폭이 넓다. 외엽색이 농록색으로 진한 포피 원통형의 배추로 노균병 및 연부병에 비교적 강하여  재배가 용이하다. 석회결핍증이 발생하지 않게 관수에 유의하고, 결구초기에 칼슘제를 2~3회 엽면시비하면 효과적이며 밭이 건조하거나 과습하지 않게 관·배수에 유의해야 한다.

 

 

 

재배안정성∙상품성 우수한 진녹색 프리미엄 씨 없는 수박!

 


‘씨드리스그린프라임수박’은 기존 씨 없는 수박의 단점을 개선한 신품종 수박이다. 기존 씨 없는 수박 재배 시 많이 발생하는 발아 불량, 불량주 발생률 등이 일반 수박 수준으로 개선되어 재배 안정성이 크게 좋아졌다. 불량주 발생이 크게 줄면서 하우스 1동당 수확 개체수가 많아져 농가 소득 증대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농가 시험재배 결과 손수정이나 벌수정도 모두 안정적으로 수정이 이뤄졌고, 세력이 안정되어 암꽃 발생이 균일하고 착과율이 우수해 동일한 환경에서 대비 품종보다 5일 일찍 착과가 완료됐다.

 

 

 

 

 

혈당을 떨어뜨리는 AGI가 다량 함유된 기능성 당조고추

 


우리나라 고추산업의 미래를 책임질 기능성 고추로 [AGI] α-glucosidase inhibitor 함유 하고 있다. 기능성 성분인 AGI가 다량 함유되어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는 세계 최초 기능성 고추이며 과색은 연노랑색에서 빨간색으로 변화하며 풋고추, 홍고추 전용 품종이다. 파프리카처럼 생식용이나 샐러드용으로 이용해도 좋으며 맵지 않아 어린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식용이 가능하다. 하우스 전용이므로 노지 재배시 병에 약하고 수확량이 적을 수 있다.
 

 

 

 

 

내서성이 강해 고랭지재배까지 가능한 봄배추! 홈런

 

피피에스 봄배추 홈런은 결구 내엽색이 진한 노란색으로 중륵이 얇고 품질이 우수하며 추대가 안정적인 봄배추로 뿌리혹병 및 노균병에 비교적 강한 편이다. 외엽색이 녹색인 반포피형 배추이며 수분이 적당하여 맛이 좋다.
 

 

[농업 현장과 함께하는 월간원예]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유석 2021-02-16 23:30:33
회사의 상호명과 대표 품종에 대한 정보가 깔끔하게 정리되어있어 매우 유익했습니다. 좋은 기사 감사합니다.